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

닫기
상지대학교 상상하는대학, 상지 / CATCH YOUR DREAM

상지대 RISE사업단, 해양바이오 분야 대학 간 협력 확대

작성자허지우  조회수44 등록일2026-02-12

상지대 RISE사업단(단장 김소형)은 지난 11일 본교 학술정보원 6층 강당에서 제주대학교 박상률 교수를 초청해 ‘Response of marine ecosystem to climate change’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기후변화에 따른 해양생태계 변화 양상과 대응 전략을 공유하고, 해양바이오 및 바이오헬스 분야의 연구 협력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상률 해양생명과학과 교수는 강연을 통해 기후변화가 해양 생물다양성과 생태계 구조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관련 분야의 최신 연구 동향과 향후 해양바이오 연구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상지대 RISE사업단과 제주대 아열대연구개발사업단 간 해양바이오 분야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이 공유됐다. 양 기관은 해양바이오 R&D 성과의 사업화 추진 해양바이오 창업기업 지원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공유 및 기술 자문 공동 연구 및 학술회의 공동 개최 연구 인력 상호 교류 기타 양 기관 발전을 위한 협력 사항 등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행사에는 임성돈 R&BD본부장, 이혁제 벤처창업본부장을 비롯해 상지대 교수진과 연구자, 대학원생 및 학부생 등 30여 명이 참석해 해양환경과 바이오헬스 분야를 아우르는 연구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학술 교류와 네트워킹을 통해 공동 연구 가능성을 모색했다.

 

상지대 RISE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특강을 계기로 해양바이오 분야의 연구 역량을 강화하고, 연구 성과의 사업화와 창업 연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대학 간 협력을 기반으로 지역 혁신 연구 생태계 조성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상지대 RISE사업단 R&BD본부는 K-MEDI 기반 바이오 기능성 소재 및 디지털헬스 첨단 산업 육성을 목표로 ····병 네트워크 강화 K-MEDI 기능성 바이오소재 및 디지털헬스 산학협력 공동 연구 바이오헬스 기반 기업 밀착 지원 등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