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

닫기
상지대학교 상상하는대학, 상지 / CATCH YOUR DREAM
게시물 검색
이미지 없음
상지대학교와 강원도 축산기술연구소 간의 업무제휴 협약
  • 작성자홍보팀
  • 조회수24
  • - 일 시 : 2019년 07월29일(월) 오전 14:00 - 장 소 : 상지대학교 본관 2층 회의실 □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강원도 축산기술연구소(소장 정병구)와 동물산업분야의 전문 인력양성 및 상호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07월 29일(월)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이날 협약식에는 상지대학교 총장 정대화, 부총장 우영균, 산학협력단장 차영환, 생명과학대학 정의용 학장, 동물자원학과 성하균, 동물생명공학과 임태진 교수 , 강원도 축산기술연구소 정병구 소장, 박연수 연구관을 포함한 10여명이 참석하여 양 기관의 공동으로 추진하는 업무 협력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 강원도 축산기술연구소 정병구 소장은 동물축산업 발전을 위한 뜻깊은 자리로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도 축산업 발전과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축산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서로 윈윈하길 기원했다. 상지대학교 정대화 총장도 상지대학교와 강원도 축산기술연구소 간의 업무협약을 환영하고 상지대학교의 축산분야 학과의 발전을 위한 좋은 기회라 말했다. 또한 정보화 사회에서 농업의 위치와 발전 방향에 대해 깊게 생각하고 한국의 축산업분야의 미래, 사회와 대학 부분에 축산업 발전이 어떻게 기여할지 논의했다. □ 앞으로 상지대학교와 강원도 축산기술연구소는 오늘 업무협약을 통해 동물산업 분야의 인재양성, 관련 교육개발, 기술, 인적 교류를 기반으로 상호 협력하여 앞으로의 좋은 성과와 축산업의 밝은 미래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
이미지 없음
우산동 도시재생 활성화 및 상지대학교와 지역의 상생발전을 위한 주민 간담회 개최
  • 작성자홍보팀
  • 조회수28
  • □ 지난 2019년 07월 25일(목)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에서 우산동 도시재생 활성화 및 상지대학교와 지역의 상생 발전을 위한 주민간담회를 진행하였다. □ 이날 주민간담회 행사에는 상지대학교 총장 정대화, 신재섭 시의회 의장, 황기섭 시의원, 박병구 도의원, 곽도영 도의원, 박길선 우산동 주민협의 위원장, 정사성 원주우리 MG새마을금고 이사장, 이연희 우산동장, 변재수 원주 도시재생센터장 외 상지대학교 보직 교원, 우산동 주민 60여명이 참석하여 원주시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운영 사업과 관련하여, 우산동 지역의 도시재생과 상지대학교와의 상생 발전에 대해 의견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 이날 주민간담회에는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의견과 상지대학교에 궁금한 질문사항 등으로 학교와 주민들 간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이 날 간담회를 통해 우산동 주민들의 요청 사항에 대해 답변하고 이번 도시재생 사업에 대해 주민들의 이해와 많은 관심을 요청하였다. 또한 우산동주민들과 상지대학교는 매우 밀접하게 붙어있는 상생관계로써 앞으로 양 측의 의견을 들을 수 있도록 오늘 같은 간담회를 자주 마련하기로 논의했다. □ 상지대학교와 우산동주민들은 이번 주민간담회를 통해 앞으로 우산동 원주시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 운영 사업 운영에 있어서 기초를 다졌다 생각하고, 추후 앞으로 일정과 사업 진행에 있어, 지속적인 주민간담회 및 협의체 구축을 통해 우산동 주민들의 고충을 확인하여 사업진행에 힘쓰기로 했다. 또한 이날 우산동주민들은 상지대학교의 발전과 사업 선정에 대한 격려와 축하로 주민간담회가 좋은 분위기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앞으로 설립될 우산동 도시재생 현장지원센터를 통해 학교와 주민들의 상생 발전과 센터 번영을 통한 지역 발전 등을 기대해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미지 없음
상지대학교 우산동 도시재생지원센터 수탁기관 선정
  • 작성자연호선
  • 조회수179
  • ❍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지난 15일 원주시로부터「우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이하‘센터’)」수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 센터는 우산동 도시재생을 총괄하는 중간지원조직으로 민관거버넌스 구축과 주민간 가교역할을 할 예정이다. ❍ 앞으로 센터는 우산동의 성공적인 도시재생을 위해 상지대학교(산학협력단)와 지역주민들간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다양한 도시재생 사업수행을 통해 다른 지역과 차별화된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모델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 이를 위해 대학에서는 건설시스템공학과 김상호교수를 센터장으로 임명하고 구체적인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사업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 향후 센터는 구체적 사업으로 대학과 연계한 ‘주민역량강화교육’, ‘공동체 활성화사업’, ‘마을기업 및 일자리창출’, ‘창업지원’ 등을 해나갈 예정이다. ❍ 또한 상지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는 우산동 도시재생 사업을 비롯하여 상지대학교와 지역 주민들 간의 상생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2019. 07. 25(목) 낮 12시 상지대학교 창조관 식당에서 지역 주민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한편, 대학에서는 센터 유치를 위해 산학협력단(단장: 차영환교수)과 대외협력처(처장: 지명구교수)가 사업준비를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없음
상지대학교 부설 평생교육원 2019학년도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
  • 작성자연호선
  • 조회수431
  • 상지대학교 평생교육원이 2019학년도 가을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상지대학교 평생교육원의 전문과정은 3D 프린팅, 차소믈리에, 미술심리상담사 2급, 시니어뇌건강(치매예방)지도사/실버(인지)놀이지도사, 심리상담사 2급, 조경기능사, 직업상담사/진로상담사2급, 커피바리스타 2급, 핸드드립전문가 과정이 있다. 과정별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디테일한 코칭을 제공함으로써 실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양과정은 어학(영어/스페인어), 자기계발(스피치커뮤니케이션/초등자녀교육코칭+엄마표영어/이미지메이킹/부동산경매/문예창작), 생활·건강(생활속의통합의학과건강요법/테니스/골프), 취미·예술(보태니컬아트/라떼메뉴&카페메뉴/사진아카데미/일러스트레이터/마술/마크라메매듭/스마트폰사진찍기/펩아트/웹툰아카데미/알렉산더테크닉/명상물리)으로 영역이 나누어져 구성되어 있다. 수강기간은 최소 6주부터 최대 16주로, 영역별 전문가가 담당교수로 채용되어 보다 질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상지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지난해 평생교육 바우처 사용기관 등록 및 평생학습계좌제 평가인정을 받아 수강생들은 평생교육 바우처(카드) 사용과 5개 학습과정(3D프린팅, 꽃차소믈리에, 부동산 경매, 원어민 영어회화 초급, 사진아카데미)에 대해 평생학습계좌제 이용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평생교육 바우처 (https://www.lllcard.kr) *평생학습계좌제 (https://www.all.go.kr) 상지대학교 평생교육원 가을학기 수강생 모집기간은 7월29일부터 8월25일까지이며, 접수 방법 및 수강료 할인, 수강생 혜택 등 자세한 내용은 상지대학교 평생교육원홈페이지(https://www.sangji.ac.kr/edulife/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