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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대학원 논문대체(비논문) 특강 시행(8주)
2024.09.02 ~ 2024.10.27
학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신청기간
2024.10.28 ~ 2024.11.02
학사
2024학년도 전기 입학원서 접수기간
2024.11.01 ~ 2024.11.15
학사
학위청구 논문 심사 기간
2024.11.04 ~ 2024.12.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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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일반
학사
장학
등록
22
2024.10
각 군 현역병 모집일정(25년 2월~3월 입영) 안내
각 군 현역병 모집일정(25년 2월~3월 입영) 안내 육 군 모집분야 접수기간 1차합격자 발표 최종합격자 발표 입영월 모집인원 시작 종료 기술행정병 ’24. 10. 31.(목) 14:00 ’24. 11. 6.(수) 14:00 ’24. 11. 19.(화) 10:00 ’24. 12. 24.(화) 10:00 ’25년2월 4,075 동반입대병 ’24. 10. 30.(수) 14:00 ’24. 11. 5.(화) 14:00 ’24. 11. 6.(수) 10:00 ’24. 12. 12.(목) 10:00 ’25년2월 712 연고지복무병 53 직계가족복무부대병 32 전 문 특 기 병 영어어학병 ’24. 10. 31.(목) 14:00 ’24. 11. 5.(화) 14:00 ’24. 11. 5.(화) 17:00 ’24. 12. 24.(화) 10:00 ’25년 2~3월 36 러시아어어학병 없음 ’25년 2~3월 4 지식재산관리병 ’25년 2~3월 2 의장병 ’25년 2월 14 탐지분석병 ’25년 2월 2 특임군사경찰 `24. 11. 21.(목) 10:00 ’25년 2월 97 신호정보/전자전운용병 ’25년 2~3월 20 훈련소조교병 ’25년 2월 42 해 군 모집분야 접수기간 1차합격자 발표 최종 합격자 발표 입영월 모집인원 시작 종료 해군 ’24. 10. 31.(목) 14:00 ’24. 11. 6.(수) 14:00 ’24. 11. 19.(화) 10:00 ’24. 12. 24.(화) 10:00 ’25년2월 1,050 해병대 모집분야 접수기간 1차합격자 발표 최종 합격자 발표 입영월 모집인원 시작 종료 해병대 ’24. 10. 31.(목) 14:00 ’24. 11. 6.(수) 14:00 ’24. 11. 19.(화) 10:00 ’24. 12. 24.(화) 10:00 ’25년3월 1,300 공 군 모집분야 접수기간 1차합격자 발표 최종 합격자 발표 입영월 모집인원 시작 종료 공군 ’24. 10. 31.(목) 14:00 ’24. 11. 6.(수) 14:00 ’24. 11. 19.(화) 10:00 ’24. 12. 24.(화) 10:00 ’25년2월 1,600 ※ 문 의 : 강원지병병무청 병역판정입영과(☎ 033-240-6245, 6284) ※ 모집계획 : 병무청 누리집 - 『군지원』 - 『모집안내서비스』 - 『이달의 모집계획』 ☞ 바로가기 https://mma.go.kr/contents.do?mc=mma0000743 ※ 지원서 접수 : 병무청 누리집 - 『병무민원』 - 『군지원』 - 『통합지원서 작성』 *응시지역병무청 : 강원(춘천시) ☞ 바로가기 https://mwpt.mma.go.kr/caisBMHS ※ 2024년 병역진로설계 + 현역병 모집 안내서 ☞ 바로가기 https://mma.go.kr/www_mma3/ebook/Recruitment/index.html
인권 작품 공모전 접수 기간 연장 안내
공모전에 기 참여 해주시고 관심 가져 주신 분들께 양해의 말씀 드립니다. 인권 공모전 기간이 10월 31일까지였으나, 더 다양한 아이디어를 접수하고자 기간을 12월 8일로 연장하였습니다. 이미 제출하신 작품은 연장된 접수 마감 일까지 수정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 부탁 드립니다.
2024 강원바이오엑스포. 제2회 춘천창업엑스포 참여 안내
[원주시 탄소중립지원센터] 2024 원주시 탄소중립 아카데미 - 원주시민 탄소중립 초청 강연 개최 안내
[2024 원주시 탄소중립 아카데미 - 원주시민 탄소중립 초청 강연 개최] 원주시 탄소중립지원센터 에서는 아래와 같이 원주시민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이행 기반 마련과 탄소중립 인식제고를 위한 「2024 원주시 탄소중립 아카데미 - 원주시민 초청 강연」을 개최합니다. 관심 있는 대학 구성원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강연 일시: 2024. 11. 9. (토) 14:00~16:00 ● 강연 장소: 원주기후변화대응교육연구센터 2층 대강당 ● 강연 신청: QR 신청 또는 https://m.site.naver.com/1vp00 / 전화 신청(033-738-8124) ● 주요 내용 [기후위기에서 기후회복으로] - 지구 및 인류 역사를 통한 기후의 중요성 - 온실가스 배출과 온도 상승의 상관 관계 - 기후위기 현황 및 피해 사례 - 탄소중립의 중요성(탈탄소) 및 실천 방안 ● 문의: 033-738-8124 / 원주시 탄소중립지원센터
2024 지방 중소도시의 활성화와 대안적 미래: 대학과 지자체의 리더쉽과 실행전략 참가 모집
지방도시 활성화 국제심포지엄 [International Symposium on City Revitalization] 1) 일 자: 2024.10.24.(목) (9:30~15:30) 2) 장 소: 원주 인터불고 호텔 3) 주 최: 대통령소속 국가건축정책위원회 4) 후 원: 국토교통부, 원주시 5) 내 용: 지방 중소도시의 활성화와 대안적 미래:대학과 지자체의 리더쉽 및 실행전략 사전 참가신청 :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ewBTkQ5WwuyUpAyXrfREZnn-11ne4xZc8nsA4wWo-L7zPPg/viewform
[학술정보원] 2024 학술정보원 전자저널 온라인 퀴즈 대회 재공고
일반공지 전체 더보기
21
2024.10
2025학년도 1학기 다전공(복수,융합,부전공) 신청기간 알림
공 고 학칙 제37조 및 다전공 규정 제5조에 의거 다전공 이수 신청기간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2025학년도 다전공을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기간 내에 다전공 이수 신청서를 소속 및 다전공 학과(부)장의 추천을 받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및 대상자 구 분 신청기간 대 상 자 허가 예정일 허가 여부 확인 재 학 생 2024. 11. 18.(월) ~ 11. 22.(금) 7학기 이내 재학생 (강원LRS융합전공 - 2학기 이수예정자) 2025. 01. 27.(월) 홈페이지 학적정보 시스템 → 기본정보에서 확인 복 학 생 2025. 02. 10.(월) ~ 02. 14.(금) 7학기 이내 2025학년도 1학기 복학생 2025. 02. 17.(월) 2. 제외학과 : 한의과대학, 유아교육학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 작업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모집중지 학과 3. 기존 학과 외 별도 융합전공 설치 유형 전공명 정원 학위명 주관대학 주관(참여) 학과 FIND 칼리지 로컬크리에이터전공 20 로컬크리에이터학사 FIND 칼리지 FIND 칼리지 대학간 공동운영 정밀의료융합전공 25 공학사 강원대학교 강원 LRS 공유대학 헬스케어융합전공 35 공학사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강원 LRS 공유대학 강원형반도체융합전공 30 공학사 강원대학교 강원형 반도체 공유대학 4. 기타사항 ○ 미래라이프대학은 동일 대학내에서만 가능 ○ 강원LRS융합전공 신청자는 강원지역혁신플랫폼에 융합전공을 신청한 자 이어야 함. 5. 접수장소 : 본관 1층 학사지원팀 6. 제출서류 가. 성적증명서 1부(본관 1층 자동증명발급기 이용) 나. 제2전공(복수‧융합)이수 신청서, 부전공 이수 신청서 (학교홈페이지 → 학생지원(학교명 및 로고 상단) → 학적 → 양식자료실) 7. 문의 사항 : 033-730-0124 (학사지원팀 다전공 담당자) 2024. 10. 21. 교 무 연 구 처 장
2024학년도 2학기 다전공(복수,융합,부전공) 변경(포기) 신청기간 알림
공 고 다전공 이수 규정 제8조, 제18조에 의거 다전공 이수 변경(포기) 신청기간을 다음과 같이 알려드리오니, 복수전공 및 부전공을 변경(포기)을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기간 내에 다전공 변경(포기)신청서를 다전공 학과장의 추천(날인)을 받아 학사지원팀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신청기간 : 2024. 11. 11.(월) ~ 11. 15.(금) 2. 대 상 자 : 다전공 이수 중인 학생 3. 접수장소 : 본관 1층 학사지원팀 4. 제출서류 가. 성적증명서 1부(본관 1층 자동증명발급시 이용) 나. 제2전공(복수‧융합)변경․포기 신청서, 부전공 변경 신청서 (학교홈페이지 → 학생지원(학교명및로고 상단) → 학적 → 양식자료실) 5. 유의사항 가. 다전공을 포기한 자는 입학연도별 본인소속학과의 전공학점 및 졸업이수학점을 이수해야 함. 나. 부전공으로 변경한 자는 부전공학과의 전공학점으로 21학점 이상 취득해야 함. 다. 다전공을 이수하지 않고, 포기도 하지 않은 학생은 졸업을 할 수 없으니 반드시 포기신청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라. 다전공 포기 여부는 학적정보 → 기본정보에서 확인 6. 기타문의 : 033-730-0124 (학사지원팀 다전공 담당자) 2024. 10. 21. 교 무 연 구 처 장
2024학년도 동계 현장실습 프로그램[학과추천 기업(기관)] 사전조사 협조 요청
2024학년도 동계 현장실습프로그램[학과추천 기업(기관)] 사전조사 협조 요청 1. 관련 : 가. 교육부 고시 제2022-1호(2022.01.01.)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 나. 상지대학교 현장실습에 관한 규정(2022.03.28.) 다. 현장실습지원센터-589(2024.09.26.)호 “2024학년도 동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시행계획(안) 보고” 2. 위와 관련하여 재학생들의 현장실무경험을 배양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24학년도 동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진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각 학과(부) 추천을 통한 현장실습(인턴십) 실시 기업체(기관)의 사전 조사를 협조 요청 드립니다. 가. 참가자 선발기준(전공 8개 교과목, 교양 2개 교과목) 프로그램명 선발기준 학점 이수 선발 예정인원 미디어영상광고학과인턴십Ⅰ 상지대학교 재학생 중 3학기 이상 등록한 학생(2,3,4학년) 3 전공 선택 25명 미디어영상광고학과인턴십Ⅱ 6 문화콘텐츠학과인턴십Ⅰ 3학년 이상 (전학기 평점평균 2.5 이상) 3 문화콘텐츠학과인턴십Ⅱ 6 호텔·컨벤션인턴십Ⅰ 5학기 이상 수료자 3 호텔·컨벤션인턴십Ⅱ 6 관광경영단기현장실습 7학기 이상 수료자 (직전학기 평점평균 3.0 이상) 3 창의적설계를위한현장실습 5학기 이상 수료자 (전학기 평점평균 3.0 이상) 3 인턴십프로그램Ⅰ 상지대학교 재학생 중 3학기 이상 등록한 학생(2,3,4학년) 3 교양 선택 10명 인턴십프로그램Ⅱ 6 합 계 35명 ※ 현장실습지원센터-210(2020.10.28.)에 근거하여, 학과별 현장실습 참가자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선발기준에 대한 협의가 필요한 경우 현장실습지원센터로 연락 바람 ※ 2025학년도 1학기 장기 현장실습 프로그램부터 통합 명칭 교과목으로 운영 예정 나. 참여가능 기업체(기관) 선정기준 교육부 고시 제2022-1호 대학생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 제8조(실습기관)및 학생현장실습에 관한 규정 제11조(현장실습기관)을 충족하는 기업체 또는 기관_별첨 규정 참조 다. 현장실습 운영기간 : 2024.12.23. ~ 2025.02.21.(동계 방학기간 중 4주 또는 8주) 라. 제출기한 : 2024년 10월 31일(목)까지_전자문서로 제출 마. 제출자료 : 별첨서식 참조 1) 기업체(기관) 참여신청서 및 운영계획서 각 1부 (직무관련 교육시간 운영 계획, 실습지원비 지급 계획, 산재보험 가입 계획 등 포함) 2) 사전 서면점검서 1부 3) 학과(부) 추천 기업체(기관) 현황 1부 바. 현장실습유형 : 총 10개 프로그램(전공 8개, 교양 2개) 주 관 프로그램명 학점 이수 인원 실습기간 미디어영상 광고학과 미디어영상광고학과인턴십Ⅰ 3 전공 선택 25명 2024.12.23. ~ 2025.2.21. (동계 방학기간 중) 3학점 : 4주(160시간 이상) (출근일 : 20일 이상) 6학점 : 8주(320시간 이상) (출근일 : 40일 이상) 인정기준 : 기관평가 결과보고 B등급(우수) 이상 미디어영상광고학과인턴십Ⅱ 6 문화콘텐츠학과 문화콘텐츠학과인턴십Ⅰ 3 문화콘텐츠학과인턴십Ⅱ 6 호텔컨벤션학과 호텔·컨벤션인턴십Ⅰ 3 호텔·컨벤션인턴십Ⅱ 6 관광경영학과 관광경영단기현장실습 3 식품영양학과 창의적설계를위한현장실습 3 현장실습 지원센터 인턴십프로그램Ⅰ 3 교양 선택 10명 인턴십프로그램Ⅱ 6 합 계 35명 사. 2024학년도 동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주요 진행 진행일시 실습기간 비 고 2024.09.27 ·2024학년도 동계 현장실습 시행계획 보고 24.09.30.~10.31 ·학과 : 현장실습업체 사전조사(참여신청) 및 현황제출 ·센터 : 현장실습 참여신청서 접수 ·실습 참여기관은 참여신청서, 운영계획서, 사전 서면점검서 제출 24.11.01.~11.15 ·학과 : 현장실습생 모집 및 홍보 ·센터 : 현장실습생 모집 및 홍보(학사공지 병행) ·홈페이지 학사공지 ·학생역량강화통합시스템 24.11.18.~11.25 ·학과 : 현장실습생 배정 및 현황 제출 ·센터 : 실습생 선발(학과추천 및 직접지원 학생) ·계절학기 특이강좌 교과목 개설 ·참여자 현황보고 ·학사·인트라넷 공지 (학점신청서, 사전직 무교육, 결과보고서 등) 24.11.27.~12.06 ·실습 참여기관별 실습생 배정현황 송부 ·현장실습 참여학생 상해(재해)보험 가입 ·사전직무교육(OT) 시행 ·학점인정신청서 접수 및 수강신청 ·이메일, 지원서, 자기소개서 등 스캔 후 실습생 배정 업체 송부 24.12.09.~12.13 ·대학-학생-기관 3자간 현장실습 운영협약 체결 * 실습기관 실습지원비 지급 및 산재보험 가입 여부 확인 필수 ·현장실습기관 지도방문 접수(학과 및 센터) ·실습시작 전 사전면담 시행(기관↔학생) ·학과 및 센터 지도방문 일자, 장소, 담당 등 수요조사 24.12.23. ~ 25.02.21 ·2024학년도 동계 현장실습, 지도방문, 중간점검 등 시행 ·기관은 실습 이후 산재보험을 즉시 가입하여 1주일 내로 회신 ·학생대상용 ‘운영 중간점검서’ 회신 25.02.21.~02.25 ·동계현장실습 결과보고서 제출(기관 및 학생) ·학점인정 신청자 종합평가결과 이수 처리(B등급 이상) ·지도방문결과보고서 취합 및 지도방문비 지급 25.02.25.~03.14 ·현장실습 참여 수료학생 취업장려장학금 지급 25.03.03.~03.29 ·2024학년도 동계 현장실습 결과보고 - 현장실습운영위원회 개최 아. 2024학년도 동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진행시 유의사항 1) 2021년 9월 개정 고시된 교육부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 적용 시행 주요 골자 내 용 실습내실화 (교육편성) 제5조(교육시간 배정 및 운영) 신설 : 실습기간내 교육시간 배정 필수 (전체 이수시간의 10~25%) 산재보험 가입 의무화 제18조(학생보호) 대학교 상해보험 가입 실습기관 산재보험 가입 의무화 현장실습비 지급 의무화 제22조(실습지원비) 현재 실습지원비 기관·학생·학교 협의하에 책정·운영하였으나, 개정 후 시간급 2024년 최저임금(9,860원)의 75%(7,395원)이상 지급 의무화 예) 교육시간을 어떻게 배정하느냐에 따라 임금액 결정(10~25%) (단, 2025년 1월부터는 2025년 최저임금(10,030원)의 75%(7,522.5)원 이상 지급) 3학점 4주 160시간 과정 참여시(교육시간 10%배정) 최저임금 계산 2024년:9,860원×209시간(유급휴일 포함)×0.9(교육시간 이수비율)=1,854,666원 2025년:10,030원×209시간(유급휴일 포함)×0.9(교육시간 이수비율)=1,886,643원 3학점 4주 160시간 과정 참여시(교육 25%배정) 최저임금 계산 2024년:9,860원×209시간(유급휴일 포함)×0.75(교육시간 이수비율)=1,545,555원 2025년:10,030원×209시간(유급휴일 포함)×0.75(교육시간 이수비율)=1,572,203원 2) 현장실습기관에서는 위 1)에 의 본교에서 지급하는 취업장려장학금을 제외한 실습지원비를 위항의 규정에 의거 지급하여야 하며, 실습학생을 대상으로 직무관련 교육시간 배정 시행과 산재보험 가입을 의무화 하여야 함 3) 현장실습 실시기관은 참여신청서, 운영계획서, 사전 서면점검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학생 선발 배정 이후 학교-학생-기관 3자간 현장실습운영협약을 체결하고 운영계획서에 의거 현장실습을 운영 4) 각 학과(부)에서는 2024학년도 동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 교육부 규정개정 시행에 따라 적용 규정이 개정 시행된 점을 인지하시어 산업체(기관) 추천 업무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라며, 5) 첨부한 기관용 2024학년도 동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안내를 참고하시어 기업체(기관)에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별 첨 : 1. 2024학년도 동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안내(학과 및 기관용)_수정본 1부. 2. 교육부 고시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 1부. 3. 현장실습 참여 희망산업체(기관) 참여신청서, 운영계획서, 사전서면점검서, 직무교육 시행 결과보고서, 표준협약서 양식 1부. 4. 학과(부) 추천 기업체(기관) 사전조사 양식 1부. 끝. 학생취업지원처장
2024학년도 2학기 강의평가 시행 공고
2024학년도 2학기 강의평가를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해당 과목의 교수 및 수강 학생들은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강의평가는 공정성을 위하여 익명으로 진행되며 여러분의 신분이 노출되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습니다. 또한 강의평가 결과는 강의방법 및 강의내용 개선의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므로 정확한 평가를 위해 학생들의 신중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1. 대 상 : 강의평가 대상 강좌를 수강하는 재학생 전체 2. 기 간 : 중간평가, 최종평가로 진행 가. 중간평가 : 2024. 09. 30.(월) 10:00 ~ 10. 11.(금) 17:00까지(2주간) 나. 최종평가 : 2024. 12. 02.(월) 10:00 ~ 12. 27.(금) 17:00까지(4주간) 3. 성적조회 제한 기간 : 강의최종평가 시작일부터 다음학기 수강신청 전까지 * 홈페이지 → 학적정보 → 성적정보에서 조회 제한 4. 평가 방법 : 학교 홈페이지(www.sangji.ac.kr) ➡ 로그인(학번 및 비밀번호) ➡학적정보(학생지원)시스템➡ 강의평가 클릭 ➡ 해당 교과목의 “교과코드” 클릭 2024학년도 2학기 강의최종평가 입력 학번 202111001 성명 홍길동 학과명 한국어문학과 교과코드 교과목명 학점 시수 이수구분 강의시간 강의실 교원명 평가* 00720-01 법과사회 3 3 교양선택 화3수1,2 동악-4109 이순신 Y 00321-01 국어학개론 3 3 계열기초 목1,2,3 동악-3101 이율곡 * 평가 문항에 따라 평가척도를 선택하고 “강의평가 저장” 클릭 * 평가가 완료된 교과목은 평가란에 “Y"로 표시되며, 대상 과목 모두 평가하여야 함 5. 결과 활용 ① 학기 중간 수강생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교수-학생 간 상호소통 및 피드백을 통하여 수업 운영에 대한 보완점을 개선 목적 ② 수업의 질 향상과 학업성취도 측정 및 통계분석을 위한 자료 활용 ③ 중간 강의평가의 평가 및 설문 결과는 교육 개선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 ④ 재학생 강의평가 결과 열람 : 수강신청기간 동안 수강신청 내역에서 강의평가 결과 제공 6. 유의사항 ① 학생의 강의평가는 비공개로 진행되며 저장 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하므로 신중하게 응답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② 강의평가가 모두 끝난 후 Window창을 닫지 않으면 타인으로부터 개인정보 유출 및 변경이 발생되어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Window창을 꼭 닫아야 합니다. 2024. 09. 교 무 연 구 처 장
2024학년도 2학기 교직과정 성인지교육 이수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교직이수 성인지교육 이수 안내 □ 개요 1. 대상자 : 일반대학 교직과정 이수 예정자, 일반대학 교육학과(유아교육학과) 재학생, 교육대학원 재학생 2. 대상자별 이수 횟수 2021학년도 이후 입학자 2020학년도 이전 입학자 4회 이상 2회 이상 3. 교육 일정 ○ 수강 기간 : 2024. 09. 09.(월) ~ 2024. 10. 31.(목)까지 ○ 이수 방법 및 승인 - 강좌Ⅰ 이수증은 2024. 11. 01.(금)까지 본관 1층 학사지원팀으로 제출 바람. - 강좌Ⅱ 수강 인정은 온라인 출석부로 할 예정이오니 출석했는지 확인 바람. ○ 수강 기간 내 강좌Ⅰ,Ⅱ 모두 수강 시 1회로 인정(1강좌 수강 시 미 인정) 구분 개설강좌 개설 기관 수강 인정 강좌Ⅰ 양성평등 수업을만나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이러닝센터 이수증 학사지원팀 제출 강좌Ⅱ (필수법정의무교육) 2024 재학생 폭력 예방 통합 교육 상지대학교 사이버캠퍼스 온라인 출석부
2024학년도 2학기 교직과정 이수 적인성 검사 실시 알림
공 고 2024학년도 2학기 교직 이수 신청자(2학년) 및 교직 이수 예정자(3~4학년) 적·인성 검사를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검사에 미 응시하여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내용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대상자 : 교직 이수 신청자(현재 2학년) 및 교직 이수 예정자(현재 3~4학년) 2. 적·인성 검사 실시 일정 대상자 회차 검사 일정 장소 비고 교직과정 이수 신청자 (현재 2학년) 1회 2024. 10. 08. (화) 18:20 ~ 동악관 3111호 적성검사 (*인성검사 추후 실시) 2회 2024. 10. 15. (화) 18:20 ~ 교직과정 이수 예정자 (현재 3~4학년) 1회 2024. 10. 16. (수) 18:20 ~ 적·인성 검사 2회 2024. 10. 22. (화) 18:20 ~ 3. 적ㆍ인성 검사 적격판정 기준 교직 이수 신청자 적성 검사 (현재 2학년) 교직 이수 예정(선발ㆍ확정)자 (현재 3~4학년) ○ 미응시자 선발에서 제외 ○ 기준점수 미달자 선발에서 제외 * 기준점수 : 570.72 이상 * 재응시 불가 * 10월 중 인성 검사 실시 예정 ○ 적격 판정 : 총점 840점 중 570.72 이상 ○ 적격 판정 횟수 : 2회 이상 (교직 이수 선발 후) ○ 기준 미달 시 교원자격증 취득 불가 ○ 부적격자는 교직 담당 교수 면담 후 재검사 실시 4. 적ㆍ인성 검사 유의사항 가. 유아교육학과(2 ~ 4학년)는 대상자 학생들에게 검사 일정 안내 나. 일반학과 교직이수 신청자(2학년) 및 예정자(3 ~ 4학년)는 학과사무실로 문의 다. 교직 이수 예정자(3 ~ 4학년)는 본인의 검사 횟수를 확인하여 미 검사로 인해서 불이익이 발생 되지 않게 확인 바랍니다. 라. 교직 이수 신청자(2학년)는 적성검사 후 10월 중 인성 검사 실시 예정이며, 미응시자는 선발에서 제외됩니다. 마. 기타 문의사항은 학사지원팀(033-730-0124)로 연락 바랍니다. 2024. 09. 24. 교 무 연 구 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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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0
[교외장학]2024년 하반기 익산시 대학(원)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 안내
2024년 하반기 익산시 대학(원)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 안내 □ 지원대상 : 공고일(’24. 10. 18.) 현재 익산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전국 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중인 자(휴학생 포함) ※ 졸업생 제외(단, 2024년 8월 졸업생은 포함되며 2024년 2월 이전 졸업생은 제외) □ 지원범위 : 2024년 상반기(2024. 1. 1. ~ 6. 30.까지) 발생이자 □ 지원내용 : 2017년부터 한국장학재단에서 대출받은 학자금(등록금 · 생활비)의 발생 이자 전액 지원 □ 지원우선순위(2024년 예산 범위 내 지원) ○ 1순위 -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 2순위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 지원구간이 낮은 단계 순 □ 지원방법 : 한국장학재단에 개설된 개인별 원리금 상환계좌로 이자 지원 □ 신청접수 : 2024. 10. 23.(수) 09:00 ~ 11. 1.(금) 18:00 □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익산시청 홈페이지 http://www.iksan.go.kr) (시 홈페이지→자주찾는서비스→ 통합예약 → 인터넷접수 → 대학생 학자금 이자지원) ○ 첨부서류(2024. 10. 18. 이후 발급분) ① 주민등록초본(최근 3년 주소변동사항, 발생일 및 신고일자 포함) 1부 ② 재학증명서(휴학생은 휴학증명서) 1부 ※ 2024년 8월 졸업생은 졸업증명서 제출 □ 관련문의 : 익산시 교육청소년과(☎063-859-5820)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교외장학]2024년 하반기 논산시장학회 학업장려 장학생 선발 안내
2024년 하반기 논산시장학회 학업장려 장학생 선발 안내 강원인재원에서는 도내 대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주거비 장학생」을 추가 선발하오니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개요 ❍ 사업명 : (재)논산시장학회 학업장려 장학금 ❍ 금액 : 1인 100만원 ❍ 선발일정 : 2024. 9. 23.(월) 09:00 ~ 10. 25.(금) 18:00 / 32일간 ❍접수방법: 논산시청 인구청년교육과 교육지원팀(041-746-5773) (우편번호 32987, 수신처 충남 논산시 시민로210번길, 논산시청 인구청년교육과 논산장학회 담당자 ※ 등기우편 접수의 경우 2024. 10. 25.(금) 우체국 소인분까지 인정 2. 장학금 신청 ❍ 지원 대상 ① 2024년도 국내 정규대학교 신입생 ② 2005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 ③ 학생 본인, 부, 모 중 어느 한 명이라도 공고일(2024년 9월 23일) 기준 논산시에 계속하여 1년 이상(2023년 9월 24일 이전 ~ 신청일 현재) 주민등록을 둔 자 ※ 「고등교육법」 제2조 중 국내의 대학, 산업대학, 교육대학 및 전문대학의 신입생에 한함 3. 문의 ☎ 041-746-5773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교외장학]2025년도 강원특별자치도 미래인재 선발 안내
2025년도 강원특별자치도 미래인재 선발 안내 강원인재원에서는 국가와 강원특별자치도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2025년「강원특별자치도 미래인재」를 선발하오니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개요 ❍ 선발분야 : 과학기술, 인문사회, 문화예술, 체육 4개 분야 ❍ 선발인원(금액) : 10명 이내 ❍ 선발일정 : 10. 11.(금)~ 11. 1.(금) 18:00 까지 ❍ 접수방법 : 이메일 접수(scholarship.gwdinje@gmail.com) ※ 메일 발송 시 제목 : 2025년 미래인재 신청_이름(선발분야) 2. 장학금 신청 ❍ 자격 기준(아래 2가지 사항 조건을 충족하는 학생에 한함) ❍ 지역 기준 ① 공고일 기준, 본인 또는 친권자가 강원특별자치도에서 3년 이상 계속 주민등록을 한 사람 또는 본인 및 친권자의 등록 기준지가 강원특별자치도이고 도내에서 5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었던 사람(본인 과 친권자 모두 주민등록초본 제출) ❍ 분야별 기준 ① 과학기술 분야 · 인문사회 분야 - 전국단위 이상 경시대회 상위 입상자 혹은 해당 분야 학업성적이 탁월한 사람 ② 문화예술 분야 - 전국단위 이상 경연대회 또는 국제대회 3위 이상 입상한 사람 ③ 체육분야 - 직전 올림픽 경기종목 중 전국단위 이상 대회에서 3위 이상 입상 또는 국가대표로 선발된 사람 ※ 그밖의 뛰어난 재능을 보유하여 미래인재로 육성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 3. 문의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injae.gwd.go.kr/injae) 또는 ☎ 033-257-7777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교외장학]2024년 오산교육재단 귀뚜라미 장학생 선발 안내
[교외장학] 2025 대산장학생 선발 안내
[교외장학]2024년도 강원인재원 주거비 지원 장학생 선발 안내
2024년도 강원인재원 주거비 장학생 선발 안내 강원인재원에서는 도내 대학생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고 학업에 전념할 수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주거비 장학생」을 추가 선발하오니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1. 개요 ❍ 사업명 : 주거비 장학금 ❍ 선발인원(금액) : 196명 이내 (100만 원/인) ❍ 선발일정 : 10. 12.(토)~ 10. 25.(금) ※ 장학생 선발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접수방법 : 인평원 홈페이지(http://injae.gwd.go.kr/injae) 온라인 접수 2. 장학금 신청 ❍ 지원 대상(다음 모든 조건을 충족하는 학생에 한함) ① 강원특별자치도 내 고등학교를 졸업한 도내 대학교 재학생 ② 본인이 도내 1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자 ③ 학자금 지원구간 5구간 이하인 자(`24 학년도 2학기 기준) ④ 직전 학기 성적 80점 이상 ⑤ 장학금 지급 연도에 본인 또는 보호자 명의로 소속 학교 소재 지역에 4개월 이상 계약 을 체결하고 거주한 자 또는 거주 중인 자 ※ 지원 제외 대상: 정부(국토교통부에서 시행하는 ‘청년월세 한시지원’) 및 도내18시ㆍ군 장학사업 중 유사 장학금(주거비) 수혜자, LH임대 아파트 거주자, 강원인재원 2024년도 생활비 장학금 수혜자 3. 문의 강원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injae.gwd.go.kr/injae) 또는 ☎ 033-254-7777(내선210)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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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0
2024-2학기 분할납부 3차 ~ 4차 등록 안내
2024-2학기 분할납부 3차 ~ 4차 등록 안내 ■ 등록금 분할납부 3차 ~ 4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납 2차까지 납부한 학생 ※ 분납 1~2차를 납부하지 않는 학생은 해당 차수의 고지서를 출력 후 교내 신한은행(창조관 2층)을 방문하여 납부 2. 분할납부 기간 - 3차분 납부일 : 2024.10.14.(월) ∼ 2024.10.16.(수)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4.10.28.(월) ∼ 2024.10.30.(수) 3일간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방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모두 가능 (농협은행 및 신한카드 불가능) 4. 유의사항 : 최종 4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자퇴)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2024학년도 2학기 학부생 최종등록(유급자 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학부생 최종등록(유급자 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재학생 미등록자 최종 등록기간 : 2024. 09. 23(월) ~ 2024. 09. 27(금), 09:00~16:00 -유급자 등록기간: 2024. 09. 23(월) ~ 09. 27(금), 고지서는 09월 23일부터 출력 가능 <유급자,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취소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납부기관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 신한카드 ■등록금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9월 23일(월)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 홈페이지 방문 후‘Member Login→마이포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출력등록고지서 인쇄클릭‘하시면 됩니다.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033-730-0162∼3)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납부방법 1. 은행방문: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고지서상의 신한은행,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확인 후 이체 ☞이체방법:타행방문이체,인터넷뱅킹,폰뱅킹, ATM등 3. 카드납부: “신한카드사이트 접속->편의->대학등록금”에서 카드결제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무이자 할부: 2~3개월(2024.4.1.자로 기존2~6개월에서 변경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1. 조기 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학교 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출장소(창조관2층)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문서등록:대학 홈페이지→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고지서→문서등록 2)은행방문: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계좌이체: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자동화기기의 등록금납부 메뉴를 통해“0”원 납부 가능) ■등록금 분할납부1차 납부 안내 1.대상자:분할납부를 신청한 학생 2.2차 납부기간:2024. 09. 23(월) ~ 09. 25(수) 3.납부방법: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신한은행 방문 4.유의사항 가.분납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함 나.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지 않으면 미등록 제적 처리되며,납부한 등록금 환불은 불가함 5.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3차분 납부일: 2024.10.14(월)∼2024.10.16(수) 3일간 - 4차분 납부일: 2024.10.28(월)∼2024.10.30(수) 3일간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2024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추가등록 및 분할납부 1차 등록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추가등록 및 분할납부 1차 등록 안내 ■ 재학생 등록기간 : 2024. 09. 02(월) ~ 2024. 09. 06(금) 09:00~16:00 - 유급자 등록기간 : 2024. 09. 23(월) ~ 09. 27(금), 고지서는 09월 23일부터 출력 가능 <유급자, 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취소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납부기관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9월 2일(월)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 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 →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출력 등록고지서 인쇄 클릭‘ 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 033-730-0162∼3)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편의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 무이자 할부 : 2~3개월(2024.4.1.자로 기존 2~6개월에서 변경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1. 조기 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 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출장소(창조관 2층)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문서등록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자동화기기의 등록금납부 메뉴를 통해 “0”원 납부 가능) ■ 등록금 분할납부 1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할납부를 신청한 학생 2.납부기간 : 2024. 09. 02(월) ~ 09. 06(금)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신한은행 방문 4. 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1차분 납부일 : 2024.09.02(월) ∼ 2024.09.06(금) 5일간 - 2차분 납부일 : 2024.09.23(월) ∼ 2024.09.25(수) 3일간 - 3차분 납부일 : 2024.10.14(월) ∼ 2024.10.16(수)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4.10.28(월) ∼ 2024.10.30(수) 3일간 5. 납부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타금융기관 납부 불가) 6.유의사항 가. 분납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함 나. 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지 않으면 미등록 제적 처리되며, 납부한 등록금 환불은 불가함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2024학년도 2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학부생 등록금 납부안내 ■ 재학생 등록기간 : 2024. 08. 19(월) ~ 2024. 08. 23(금) 09:00~16:00 - 유급자 등록기간 : 2024. 09. 23(월) ~ 09. 27(금), 고지서는 09월 23일부터 출력 가능 <유급자, 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취소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납부기관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8월 16일(금) 14:00 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 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 →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 등록금고지서 출력 → 등록고지서 인쇄 클릭‘ 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 033-730-0162∼3)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 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서비스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 무이자 할부 : 2~3개월(2024.4.1.자로 기존 2~6개월에서 변경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1. 조기 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 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출장소(창조관 2층)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문서등록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자동화기기의 등록금납부 메뉴를 통해 “0”원 납부 가능)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1. 신청대상 : 등록금 일시 납부가 어려운 재학생 <단, 신․편입 첫학기, 유급, 계약학과 학생은 신청불가> 2.신청기간 : 2024. 08. 16(금) ~ 08. 23(금) (추가신청 기간 없음) 3. 신청방법 : 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 4.고지서 출력 : 2024. 08. 16(금)부터 분할납부 신청하면 고지서 바로 출력 가능 5. 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1차분 납부일 : 2024.09.02(월) ∼ 2024.09.06(금) 5일간 - 2차분 납부일 : 2024.09.23(월) ∼ 2024.09.25(수) 3일간 - 3차분 납부일 : 2024.10.14(월) ∼ 2024.10.16(수)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4.10.28(월) ∼ 2024.10.30(수) 3일간 6. 납부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 7. 유의사항 가. 분납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함 나. 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지 않으면 미등록 제적 처리되며, 납부한 등록금 환불은 불가함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2024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 안내
2024-1학기 분할납부 3차 ~ 4차 등록 안내
2024-1학기 분할납부 3차 ~ 4차 등록 안내 ■ 등록금 분할납부 3차 ~ 4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납 2차까지 납부한 학생 ※ 분납 1~2차를 납부하지 않는 학생은 해당 차수의 고지서를 출력 후 교내 신한은행(창조관 2층)을 방문하여 납부 2. 분할납부 기간 - 3차분 납부일 : 2024.4.11.(목) ∼ 2024.4.15.(월) 3일간 (공휴일 제외) - 4차분 납부일 : 2024.4.22.(월) ∼ 2024.4.24.(수) 3일간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방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모두 가능 (농협은행 및 신한카드 불가능) 4. 유의사항 : 최종 4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자퇴)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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