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하는대학, 상지 / CATCH YOUR DREAM
□ 상지대(총장 성경륭)는 12일 교내 체육관에서 ‘2025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열고 졸업생들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 이번 학위수여식을 통해 학사 1,143명, 석사 78명, 박사 13명 등 총 1,234명이 학위를 받았으며, 행사에는 학교 관계자와 내외빈, 졸업생 및 학부모들이 함께해 뜻깊은 시간을 나눴다.
□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이사장상과 총장상, 총동문회장상을 비롯한 교내 포상과 함께 강원특별자치도지사 표창, 원주시장 표창, 국회의원 표창 등이 수여돼 총 36명의 졸업생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박거용 상지학원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졸업은 개인의 노력뿐만 아니라 가족과 교수, 교직원의 헌신이 함께 이룬 결실”이라며 “AI가 일상과 사회 전반을 변화시키는 시대 속에서, 기술이 대신할 수 없는 사랑과 협력의 가치를 바탕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 성경륭 총장은 “상지에서의 배움은 앞으로 마주할 도전을 이겨낼 힘이 될 것”이라며 “자기 인생의 주인으로서 배움과 성장을 멈추지 않는 ‘자강불식’의 자세로, 개인의 성공을 넘어 공동체를 밝히는 상지인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졸업생들의 앞날을 응원했다.
□ 한편, 2025년 12월 31일 공시된 ‘2024년 고등교육기관 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 따르면 상지대의 취업률은 65.1%로 집계됐으며, 이는 강원도 내 4년제 대학 가운데 취업률 2위에 해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