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하는대학, 상지 / CATCH YOUR DREAM
- AI 융합 창업인재 양성 및 지역 창업 환경 조성에 박차 -
□ 상지대학교(총장 성경륭)는 지난 8일(토) 본관 2층 대회의실에서 액티브 시니어 호주 교민 특화형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 이번 교육과정은 호주 및 뉴질랜드에서 이민 생활을 하는 액티브 시니어 교민 20여명이 원주시에 일정 기간 체류하거나 귀국 후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프로그램으로, 지난 10월 25일 시작되어 2주간 진행되었다.
□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민창희(호주 골드코스트 한인회장)씨는 “2주라는 시간이 너무 짧게 느껴질 만큼 한국에서 황홀한 경험을 했다. 호주와는 전혀 다른 자연경관과 문화체험들이 인상적인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한 상지대학교와 원주시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며 소회를 밝혔다.
□ 상지대 이상석 교육연구부총장은 “호주교민분들께서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덕분에 무사히 교육과정이 마무리될 수 있었다. 이번 교육과정간 불편함이 없으셨기를 바라면서, 단발적인 프로그램에 그치지않고 수많은 재외동포분들이 원주시에 정착하여 건강한 액티브 시니어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 수료식이 종료된 후에는 상지대학교 미래라이프대학(학장 박춘성)의 체육대회에 참관하여 원주지역의 시니어 교육생들과 함께 줄다리기, 멀리던지기, 장기자랑등을 통해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 작년 9월에 부임한 상지대 성경륭 총장은 대학기반의 시니어 주거·돌봄·배움 공동체(University-Based Retirement Community : UBRC)를 설립하고 운영하기 위한 준비를 이어 가고 있다. 상지대는 이번 과정을 통해 귀국 교민이 원주시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의료 및 건강 관리 역량을 높이며, 지역사회와의 연계를 강화해 사회적 고립감을 해소하고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는 등 지속 가능한 교민 지원 모델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