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하는대학, 상지 / CATCH YOUR DREAM
- 상지대 위탁 원주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오감활동 통해 편식 예방 도모 -
□ 상지대(총장 성경륭)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원주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승림)는 특화사업 ‘요리쿡! 노리쿡!’을 지난 10월 21일부터 27일까지 진행했다.
□ 이번 사업은 센터에 등록된 1세 이상 2세 이하 어린이 약 300명과 더불어봄 상지대학교발달장애인통합지원센터 재원 아동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센터 관계자들이 직접 기관을 방문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 ‘요리쿡! 노리쿡!’은 버섯을 주제로 식재료의 특징을 배우고, 오감을 활용한 체험과 식재료 꾸미기 활동지를 통해 놀이 중심으로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럽게 식재료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긍정적인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 이승림 센터장(상지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어린이들이 직접 식재료를 탐색하고 오감활동을 통해 다양한 경험을 쌓음으로써 기호도가 낮은 식재료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편식 예방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앞으로도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한편, 센터는 지난 6월 3세 이상 5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동일 주제의 프로그램을 진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