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지대(총장 성경륭)는 한라대(총장 김응권)와 공동으로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오크밸리 리조트 후리지아홀에서 전국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와 함께 ‘W-LINK 2025 : 원주 고교학점제 워크숍’을 개최했다.
□ 이번 워크숍은 2022 개정교육과정의 본격적인 시행과 고교학점제 전면 도입 등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고등학교와 대학 간의 긴밀한 소통을 도모하고, 전국 진로진학상담교사에게 각 대학의 정확한 입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더불어 진로교육과 대학입시의 연계를 강화하기 위한 교육 공동체로서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와의 협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 본 행사에는 전국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소속 교사 60여 명이 참석했으며, 상지대와 한라대가 공동 주관하고, 전국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가 협조 기관으로 참여했다.
□ 워크숍 프로그램은 ▲2026학년도 대학 입시 전형 안내(상지대 입학팀 이종민, 한라대 홍경륜)를 시작으로, ▲2028학년도 대학입학전형 수립을 위한 의견 수렴(한라대 최일순) ▲서울 지역 진로진학 교육 사례 발표(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김대선 회장) ▲고교학점제 안착을 위한 대학 연계 방안 협의(교육부 및 시도별 회장) ▲대학 입학 상담 및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 고교학점제의 안정적인 정착과 대학과의 연계 강화를 위한 실질적인 논의가 활발히 이뤄졌으며, 고교 현장 요구를 반영한 대학 입시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공유됐다.
□ 이번 워크숍은 교육부의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상지대는 앞으로도 진로진학교사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고교-대학 연계 교육 생태계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