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

닫기
상지대학교 상상하는대학, 상지 / CATCH YOUR DREAM

청년 취업, 학교와 지역이 함께 돕는다

작성자허지우  조회수194 등록일2025-05-12

20, ‘Campus On Job Light Festival 2025’ 개최면접왕 이형 특강·현장면접 등 구성

 

상지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신승엽)20, 개교 70주년을 기념해 ‘Campus On Job Light Festival 2025’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와 상지대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상지대 재학생과 졸업생은 물론 강원지역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실전 취업지원 행사로 마련됐다.

 

행사는 본관 5층 강당, 예지관 1층 이룸라운지, 누리관 2층 이벤트홀 등 교내 주요 공간에서 진행되며, ‘실전형 취업 역량 강화를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대표 프로그램으로는, 구독자 60만 명을 보유한 취업 전문 유튜버이자, 이랜드그룹 인사총괄 출신 면접왕 이형의 특강이 마련돼 있다. ‘면접, 아직도 감으로 보니?’를 주제로 실전 면접 전략, 기업 맞춤형 답변 코칭, 불합격 원인 분석 등 현장감 있는 취업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후에는 강릉세인트존스호텔 대화제약(본사 인사팀) ▲㈜삼양식품 등 지역 유망기업이 참여하는 채용설명회 및 현장면접이 이어진다. 참가자들은 기업 인사담당자와 직접 소통하며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모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청년정책 안내부스 찾아가는 상담존 이력서 사진 촬영존 부대 이벤트 등 체험형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운영되며, 정부 정책과 대학생 맞춤형 취업 지원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전신청자에게는 상담 및 피드백 우선 배정 혜택과 함께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되며, 스탬프 투어 참여자에게는 미니기프트와 배달의민족 상품권도 증정된다.

 

신승엽 센터장은 이번 페스티벌은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청년의 미래를 준비하는 실천형 행사다, “대동제 기간 중 진행되는 이번 행사가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는 공공적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상지대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정부-대학-지역 기업이 협력하는 청년고용 선순환 모델을 구현하고, 앞으로도 청년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