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지대가 위탁 운영하는 원주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승림)는 5월 1일부터 6월까지 센터에 등록된 사회복지시설 36개소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2025년 상반기 영양교육을 실시한다.
□ 이번 교육은 등록 시설의 사전 요구도 조사를 바탕으로 ‘컬러푸드 무지개 먹기’를 주제로 선정해,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건강한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 교육은 어르신들의 평소 식습관을 이해하고 다양한 색의 식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플레이콘을 활용한 과일바구니 만들기와 컬러푸드 재료를 활용한 미니북 만들기 등이 있다. 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각 색깔 식재료의 영양적 특성과 효능을 쉽게 익히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 이승림 센터장(상지대 식품영양학과 교수)은 “어르신들에게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컬러푸드의 효능을 전달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 정착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원주시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역 사회복지시설의 급식 질 향상과 건강한 식생활 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영양관리와 교육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