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대외협력처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기부뉴스

게시물 검색
이미지 없음
상지대-아우디코리아-(주)한서모터스 산학협력 체결 및 차량 기증
  • 작성자손현종
  • 조회수501
  • 상지대-아우디코리아-(주)한서모터스, 산학협약 체결 및 차량 기증 5월 20일 오전10시 본관2층 대회의실, 스마트자동차공학과에 실습용 차량 기증 □ 아우디코리아㈜, ㈜한서모터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대화 상지대 총장, 박용환 ㈜한서모터스 대표이사, 박민성 아우디코리아㈜ 상무 등 세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 업무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상지대 재학생의 현장 실습과 졸업생의 취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업계 최신 동향 및 정보 교류, 교육 과정 개발에 대한 자문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 상지대학교와 상지영서대학교의 통합에 따라 4년제로 전환된 스마트자동차공학과는 자율주행자동차와 전기자 동차 개발 역량, 스마트자동차 구조 및 요소 설계 역량을 두루 갖춘 융복합형 자동차 엔지니어를 집중적으로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될 것으로 전 망 된다. □ 박용황 대표는 "원주의 지역대학인 상지대학교와 협약은 매우 의미 깊다" 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 지 원, 인재 채용, 정보 교류 등 상호 발전을 위한 노력을 아끼 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또한, 박민성 상무는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 미래형 자동차들이 늘어가는 시대에 걸 맞는 기술지원, 신차 정 보 공유 등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하겠다"고 전 했다. □ 정대화 총장은 “자동차 산업이 계속 진화하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공학, 컴퓨터공 학, 전기·전자공학의 융복 합 기술이 필요한 시대가 되었다”며 “이번 업무협약과 차량 기증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노력하 겠다.”고 화답했다. □ 한편 아우디코리아㈜와 ㈜한서모터스는 협약식을 마친 뒤 아우디 차량을 학생들의 교육과 실습용으로 기증했 다.
이미지 없음
약손명가 원주점, 전문 인재 양성 위한 장학기금 기부
  • 작성자손현종
  • 조회수509
  • 2016년부터 뷰티케어과(현 뷰티디자인학과) 장학금 지원 약손명가 원주점 홍진숙 대표가 상지대학교 피부미용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1백만원을 전달했다.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5월 14일(목) 10시, 본관 2층 회의실에서 홍진숙 대표와 정대화 총장, 공제욱 교육부총장, 정의용 사회협력부총장, 방정균 대외협력처장, 뷰티디자인학과 김주섭 학과장, 이종민 교수 등 대학 본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장학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약손명가는 골기테라피 전문 에스테틱 브랜드로 1981년 마산점 최초 설립 후 현재 전국 98개 지점으로 확대 운영되고 있으며 2009년 첫 해외 진출을 시작으로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포르,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에서 31개 지점을 운영하는 등 국내외 최고 에스테틱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홍 대표는 “매년 훌륭한 인재를 보내주셔서 감사한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부하게 됐다”고 기부의 계기를 밝히며 “졸업생들이 약손명가를 통해 현장 실무형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 총장은 “졸업생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하다. 기업과 대학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문의: 발전기금팀 033-738-7662)
이미지 없음
김인환 동문(강원미래산업㈜ 대표이사) 발전기금 기부
  • 작성자손현종
  • 조회수284
  • 강원미래산업㈜ 김인환 대표이사(행정 78)가 개교65주년·통합원년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4월 29일(수) 본관 2층 총장실에서 김인환 대표와 정대화 총장, 공제욱 교육부총장, 정의용 사회협력부총장, 방정균 대외협력처장, 송영수 전국대학노조 상지대학교 지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2003년부터 유류, 가공, 제조, 부동산 개발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김대표는 지역 내 취약계층과 인재 양성을 위한 다양한 기부를 이어오고 있으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1억원이상 고액 기부자클럽인 아너소사이어티 강원 38호로 가입하는 등 꾸준한 봉사와 기부등 사회공헌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김 대표는 “대학의 발전을 위해 불철주야 애쓰시는 총장님을 비롯하여 대학 관계자들께 감사드리며 지역과 대학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 총장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모교사랑으로 학교 발전을 위해 뜻을 함께해 주신만큼 학생이 안전하고 쾌적한 대학 환경을 구축하고 다방면의 창의 인재를 양성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문의: 발전기금팀 033-738-7662)
이미지 없음
김길선 동문과 테니스 동호회의 기부 이야기
  • 작성자손현종
  • 조회수224
  • 김길선 동문, 장학기금 기부에 이어 발전기금 1백만원 기부 5개 테니스 동호회, 발전기금 5백4십만원 기부 2020년, 개교65주년을 맞아 진행하고 있는 모금캠페인에 다양한 기부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김길선(동물자원학과 03)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강원도 지회장과 원주시민이 모여 활동하고 있는 5개의 테니스 동호회(정인,송암,까치,교동,이귀선 님) 일동이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상지대학교는 모교와 지역 대학의 발전을 위해 캠페인에 참여해 준 기부자에 대한 감사를 전하며 지난 4월 16일(목)과 22일(수) 상지대 본관 총장실에서 발전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김길선 동문은 개교65주년 모금 캠페인을 통해 발전기금 1백만원을 기부하고 매년 후배 양성을 위한 동물자원학과 동문회 장학금 기부에도 꾸준히 참여하는 등 대학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성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모교의 발전을 위해 함께 뜻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상지대학교 테니스장을 이용하며 동호회 활동을 하고 있는 5개의 테니스 클럽에서도 개교 65주년을 기념하여 테니스장 환경개선을 위해 지원하고자 뜻을 모아 5백4십만원의 발전기금을 기부했다. 정대화 상지대 총장은 “모교에 대한 사랑으로 한결같이 성원해 주신 김길선 동문과 지역 대학의 발전을 위해 함께해 주신 원주시민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 상지대학교는 교육혁신과 사회협력을 더욱 사명으로 삼고 기부금은 대학발전을 위해 귀하게 사용하겠다.”고 화답했다. (문의: 발전기금팀 033-738-7662)
이미지 없음
전산망 고도화 위한 9억1천2백만원 상당 장비 기증식 개최
  • 작성자손현종
  • 조회수581
  • ㈜글로웰시스템·㈜코어엣지네트웍스, 네트워크 장비 기증 지난 4월 7일(화) 학술정보원 5층 네트워크 장비실에서 네트워크 장비 기증식이 개최되었다. 이 자리에는 ㈜글로웰시스템 곽도식 대표이사, 곽희준 사업본부 이사, ㈜코어엣지네트웍스 오홍석 대표이사, 조환철 부장과 정대화 총장, 공제욱 교육연구부총장, 정의용 사회협력부총장, 방정균 대외협력처장, 정현숙 학술정보원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인터넷 네트워크 제품 및 솔루션을 개발᭼제조하는 ㈜코어엣지네트웍스와 우리대학 전산망 유지보수를 담당하고 있는 ㈜글로웰시스템은 이날 기증식에서 상지대학교 전산망 고도화를 위해 9억1천2백만원 상당의 네트워크 장비를 기증했다. 곽도식 대표이사는 “1998년 상지대학교 전산망 구축사업에 참여하며 20년 가까이 지속적인 인연을 이어오다 올해부터 전산망 유지보수를 담당하게 됐다.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내고 성장하고 있는 대학의 모습을 지켜보며 대학 운영과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오홍석 대표이사님과 협의해 기증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홍석 대표이사는 “곽 대표님과 네트워크 장비 기증 논의를 하던 중 올해 개교65주년 모금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더할나위 없이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다. 기증 장비가 대학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 총장은 “개교65주년 모금사업에 각계 다양한 인사들께서 참여해주셔서 감사드린다. 기증해주신 장비를 잘 운용해 대학 전산망 안정 및 고도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문의: 발전기금팀 033-738-7662)
이미지 없음
개교65주년 모금 캠페인 기부 행렬 [상지의 비상을 응원합니다.]
  • 작성자손현종
  • 조회수498
  • 세광정보통신㈜, 민생경제연구소 연이은 기부 물결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지난 4월 2일(목)과 4월 3일(금) 본관 2층 총장실에서 정대화 총장, 정의용 사회협력부총장, 방정균 대외협력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지난 3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개교65주년·통합원년 기념 모금캠페인에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원주 소재 전산장비 유지·보수 업체인 세광정보통신㈜이 65주년 기금으로 3백만원을 기부했고 우리 대학 초빙교수인 민생경제연구소 안진걸 소장과 홍준의 운영위원, 홍성일 운영위원이 민생경제연구소 이름으로 캠페인에 참여하겠다고 의사를 밝히고 3백만원을 기부했다. 안진걸 소장은 “구성원의 노력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민주사학으로 힘차게 발돋움하고 있는 상지대학교의 개교65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상지대학교의 미래를 응원하고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정 총장은 “개교65주년과 통합원년을 기념하는 모금캠페인은 65년을 지나 100년의 새로운 역사를 향한 마중물 역할이 되어 줄 것 같아 기대가 크다. 앞으로도 상지대학교의 힘찬 도약과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문의: 발전기금팀 033-738-7662)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