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김종태 동문((주)아모르컨벤션웨딩 대표) 발전기금 기부
- 작성자손현종
- 조회수446
-
세계 속의 명문사학으로 발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개교 65주년 기부릴레이 발전기금 1천만원 기부
㈜아모르컨벤션웨딩 김종태 대표(관광05, 호텔컨벤션 전공)가 개교 65주년·통합원년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5월 21일(목) 본관 2층 회의실에서 김종태 대표와 정대화 총장, 정의용 사회협력부총장, 방정균 대외협력처장, 본부 보직 교원이 참석한 가운데 발전기금 전달식을 열었다.
김 대표는 우리 대학 관광학부를 졸업하고, 현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 클럽인 아너소사이어티 원주권 회장, 원주가톨릭복지관후원회 회장, 밥상공동체복지재단 이사, 사랑의 열매 원주시 나눔봉사단장 등에 재임하며 수많은 기부와 봉사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법무부장관 표창, 상공의 날 기념 산업통상자원부 표창, 노인복지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단순한 기업인을 넘어 전국 4개의 웨딩컨벤션 사업의 운영수익을 사회에 환원하고 함께하며 사회공헌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김 대표는 “좋은 자리 마련해주신 정대화 총장님, 정의용 부총장님, 방정균 대외협력처장님, 은사님이신 조우 입학홍보처장님과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리며 모교 발전에 보탬이 되고자 발전기금을 기부하게 됐다. 상지대학교가 개교 65주년을 계기로 세계 속의 명문사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함께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 총장은 “모교 발전을 위한 발전기금을 기부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꾸준한 기부를 비롯해 사회의 빛이 되는 다양한 사회적 활동을 하고 계신 김 대표가 동문이라는 것이 무척 자랑스럽다”고 화답했다.
(문의: 발전기금팀 033-738-7662)
상지대-아우디코리아-(주)한서모터스 산학협력 체결 및 차량 기증
- 작성자손현종
- 조회수517
-
상지대-아우디코리아-(주)한서모터스, 산학협약 체결 및 차량 기증
5월 20일 오전10시 본관2층 대회의실, 스마트자동차공학과에 실습용 차량 기증
□ 아우디코리아㈜, ㈜한서모터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대화 상지대 총장, 박용환 ㈜한서모터스 대표이사, 박민성 아우디코리아㈜ 상무 등 세개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 업무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상지대 재학생의 현장 실습과 졸업생의 취업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업계 최신 동향 및 정보 교류, 교육 과정 개발에 대한 자문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 상지대학교와 상지영서대학교의 통합에 따라 4년제로 전환된 스마트자동차공학과는 자율주행자동차와 전기자
동차 개발 역량, 스마트자동차 구조 및 요소 설계 역량을 두루 갖춘 융복합형 자동차 엔지니어를 집중적으로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될 것으로 전
망 된다.
□ 박용황 대표는 "원주의 지역대학인 상지대학교와 협약은 매우 의미 깊다" 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교육 지
원, 인재 채용, 정보 교류 등 상호 발전을 위한 노력을 아끼 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또한, 박민성 상무는 "전기차, 자율주행차 등 미래형 자동차들이 늘어가는 시대에 걸 맞는 기술지원, 신차 정
보 공유 등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 협력하겠다"고 전 했다.
□ 정대화 총장은 “자동차 산업이 계속 진화하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공학, 컴퓨터공 학, 전기·전자공학의 융복
합 기술이 필요한 시대가 되었다”며 “이번 업무협약과 차량 기증을 통해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노력하
겠다.”고 화답했다.
□ 한편 아우디코리아㈜와 ㈜한서모터스는 협약식을 마친 뒤 아우디 차량을 학생들의 교육과 실습용으로 기증했
다.
우영균 전 부총장, 산학협력단 개교65주년기금 전달
- 작성자손현종
- 조회수423
-
힘든 위기 극복하고 힘차게 비상하길 기원하며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지난 5월 18일(월) 14시, 본관 2층 회의실에서 <개교 65주년 기부릴레이>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 행사에는 우영균 전 부총장(동물자원학과 명예교수)과 정대화 총장, 공제욱 교육부총장, 정의용 사회협력부총장, 교무위원이 참석했다.
우 전 부총장은 개교65주년기금으로 5백만원을 기부하며 “상지대학교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 더욱 크게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산학협력단(단장 차영환) 보직 교원 및 직원 일동 또한 1백7십만원의 성금을 전달하며 우리 대학의 개교65주년을 축하했다.
한편, 지난 3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개교65주년·통합원년 기념 모금 캠페인은 동문, 대학 임원, 교육계, 정치·행정계, 재계, 지역인사와 시민사회단체 등 다수의 기부자가 참여하며 목표액 200,000,000원 중 현재(05.20. 기준) 누적 금액 172,759,305원을 달성하며 순항하고 있다.
(문의: 발전기금팀 033-738-7662)
약손명가 원주점, 전문 인재 양성 위한 장학기금 기부
- 작성자손현종
- 조회수547
-
2016년부터 뷰티케어과(현 뷰티디자인학과) 장학금 지원
약손명가 원주점 홍진숙 대표가 상지대학교 피부미용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1백만원을 전달했다.
상지대학교(총장 정대화)는 5월 14일(목) 10시, 본관 2층 회의실에서 홍진숙 대표와 정대화 총장, 공제욱 교육부총장, 정의용 사회협력부총장, 방정균 대외협력처장, 뷰티디자인학과 김주섭 학과장, 이종민 교수 등 대학 본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장학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약손명가는 골기테라피 전문 에스테틱 브랜드로 1981년 마산점 최초 설립 후 현재 전국 98개 지점으로 확대 운영되고 있으며 2009년 첫 해외 진출을 시작으로 중국, 일본, 대만, 싱가포르,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에서 31개 지점을 운영하는 등 국내외 최고 에스테틱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홍 대표는 “매년 훌륭한 인재를 보내주셔서 감사한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부하게 됐다”고 기부의 계기를 밝히며 “졸업생들이 약손명가를 통해 현장 실무형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정 총장은 “졸업생들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애써주셔서 감사하다. 기업과 대학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화답했다.
(문의: 발전기금팀 033-738-76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