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재)상지학원발전기금재단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이사장 인사말

(재)상지발전기금재단은 새천년을 여는 원년에 상지학원과 지역사회의 민주적 발전을 표방하며 출범하였습니다.

우리 재단은 출범 당시부터 지금까지 상지학원 구성원의 전폭적인 지지에 힘입어 견실한 물적 토대를 갖추었으며, 원주 지역사회는 물론이고 우리 사회의 민주화를 이끈 시민사회의 지지와 협력에 터잡아 상지대학의 민주화를 지탱하는 지주로서 또한 시민사회와 대학의 가교로서 진력하고 있습니다.

출범 이후 20년의 역사 속에서 작지 않은 생채기가 생기기도 했습니다. 구재단으로 상징되는 구체제의 폭압적이고 비민주적인 학교 경영이 바로 그것입니다. 그러나 시민사회와 연대한 상지학원 구성원들의 학원민주화를 향한 열정이 다시 결실을 맺어 이제는 시민사회와 함께 호흡하는 공영형 사립대학으로의 면모를 갖추어가고 있습니다. 다른 한편 세계경제의 위축으로 인하여 재정운용의 어려움은 우리 재단의 적극적인 공익활동을 제약하는 요인이 되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 또한 새천년을 원대한 포부로 시작했듯이 새로운 재정전략을 통하여 극복할 수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우리 재단은 상지학원과 지역사회 나아가 시민사회가 함께 호흡하며 지속적 발전을 이루는 견인차가 될 것입니다. 앞으로도 열렬한 관심으로 우리 재단의 발전을 축원하여주시기 당부하며 이만 글을 줄입니다. 감사합니다.

(재)상지발전기금재단 이사장 김영하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