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공공인재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Department of Public Talent

안녕하세요? 상지대학교 공공인재학과입니다.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상지대학교 공공인재학과 학과장입니다.

우리 공공인재학과는 성실하고 유능한 공직자가 갖추어야 할 기본적이 소양과 전문지식 및 관립기법을 교수하는 것이 주된 교육목표입니다. 세계화ㆍ지방화 시대 그리고 지식정보화 사회의 새로운 행정수요와 환경에 대응하여 중앙정부 및 지방정부의 정책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고 공공부문의 행정을 주도적으로 개혁해 나갈 수 있는 예비 국가 및 지방 자치단체의 경영자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이외에도 갈수록 늘어가고 있는 비영리 분야에 대한 인력수요에 대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각종 공기업 및 금융계 그리고 언론계로 진출하는 졸업생들도 많아 보다 새롭고 실용적인 교과목들을 적극 개발하고 이를 교육과정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상지대학교 공공인재학과는 1963년 창설한 이래 많은 졸업생들이 우리 사회 각계각층에서 상지대학교 공공인재학과를 빛내어주고 있습니다. 공공인재학과는 여섯 분의 유능한 교수님과 250여명의 학생들이 적극적이로 능동적인 마음자세를 가지고 미래를 준비하는 곳입니다.

앞으로 우리 공공인재학과에서는 사회과학의 종합적인 지식에 기초하여 조직, 인사, 재무 등 공공부문을 비롯한 사기업부문 운영의 실무와 관련된 다양한 지식을 밀도 있게 교육하여 정부기관, 정부투자기관, 산업체, 금융기관 등 주요 기관에 진출할 수 있는 유능한 인재를 키우고자 노력 할 것입니다. 특히 최근 원주 혁신도시에 입주하여 정착하게 된 13개 공공기관과도 긴밀한 연계 하에 산ㆍ학 실무 연계형 교육이 될 수 있도록 할 것 입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꿈을 패기와 열정으로 같이 실현해 나갑시다.

공공인재학과 학과장 올림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