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대외협력처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기부뉴스

(주)알렉스분석시험소, 대학발전기금 기부

작성자김민지  조회수412 등록일2023-05-11

알렉스분석시험소(대표이사 김만기)가 대학발전기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511() 오후 130분 본관 2층 총장실에서 알렉스분석시험소의 발전기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유만희 총장직무대행, 류혜숙 대외협력처장, 알렉스분석시험소 김만기 대표이사와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상지대학교 환경공학과 동문 출신인 김만기 대표이사가 설립한 알렉스분석시험소는 "환경적인 훌륭함을 위한 진보된 실험실"이란 뜻의 연구소로 2010년 폐기물전문분석기관(PCBs분야)을 시작으로 수질 및 생태독성 분석, 실내공기질 및 건축자재방출시험을 하고 있는 코라스 국제공인기관이다.

알렉스분석시험소는 상지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졸업기업으로 2010년 강원도산업경제진흥원으로부터 강원도 예비청년 육성사업 지원과 청년사업자 지원 교육을 통한 경영 전반에 걸친 지원을 받아 PCBs 및 수질분석기관 설립의 기틀을 마련하였으며 현재는 원주시 지정면에 소재하고 있다.

김만기 대표이사는 새로운 인재 양성과 상지대학교의 발전에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소회를 밝혔다.

유만희 총장직무대행은 강원도 지역 최고의 전문분석기관으로 발돋움하고 있는 알렉스분석시험소의 발전기금 기부에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고자 대학의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