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

닫기
상지대학교 상상하는대학, 상지 / CATCH YOUR DREAM

상지대, 나노바디기반 동물생리활성물질자원거점은행 심포지움 개최

작성자신민수  조회수246 등록일2024-07-09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는 지난 8일 스페이스쉐어 서울역점에서 대한민국 신성장동력인 바이오의약품 중 가장 큰 분야라고 할 수 있는 항체의약품 분야의 최신 연구 동향을 교류하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관련 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하는2차 동물생리활성물질자원거점은행 자문회의 및 심포지움을 개최했다.

 

이날 심포지움은 상지대학교 나노바디 기반 동물생리활성물질자원 거점은행(은행장, 동물자원학과 안미정 교수)’저분자 항체를 활용한 다중항체 의약품의 품질평가법 연구팀(연구책임 성신여자대학교 나정현 교수)주관으로, 상지대학교 동물자원학과 연구팀 성신여자대학교 바이오신약의과학부 연구팀 자문위원단(고려대학교 정상택 교수, 국민대학교 강태현 교수,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성창민 박사, 네오이뮨택 최동훈 CTO, 일리미스테라퓨틱스 이광훈 상무이사) 등이 참여했다.

 

심포지움은 저분자 항체 기반 다중항체의약품 국내외 동향 소개 등 저분항 항체를 중심으로 연구팀별 주요 연구 성과 보고 및 나노바디 기반 동물생리활성물질자원거점은행 운영 활성화를 위한 방안 토의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나노바디 기반 동물생리활성물질자원 거점은행장인 상지대학교 안미정 교수는 국내 나노바디 항체의약품 분야 연구 발전에 상지대학교 나노바디 기반 동물생리활성물질자원 거점은행이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안미정 교수는 2021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무부처로 참여하는 다부처 국가생명연구자원 선진화 사업에 선정돼 연구를 수행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