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

닫기
상지대학교 상상하는대학, 상지 / CATCH YOUR DREAM

식품영양학과, '선배님 뭐하세요? 3탄' 졸업생 초청 특강 개최

작성자용석주  조회수291 등록일2023-05-25

- 대기업 급식 및 식품 ㆍ 영양교사 및 보건직공무원ㆍ 보건의료 및 바이오 등 다양한 분야 진로 탐색 -

상지대학교(총장직무대행 유만희) 식품영양학과(학과장 이해영)24일 오후 130분부터 두 시간에 걸쳐 본관 5층 강당에서 졸업생 초청 특강 선배님 뭐하세요? 3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이 초청된 윤영균(13학번) 동문은 고려대학교 의학 바이오 분야 연구실에서 석사과정을 마치고 의료기기회사 다림티센에서 연구개발직으로 근무 중이며, 염주호(14학번) 동문은 경희대학교 경영학 마케팅전공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농약제조전문기업 동방아그로에서 식품과 마케팅을 접목한 직무를 담당하는 등 맹활약 중이다.

 

이 두 졸업생은 다양한 식품 영양학 분야로 진출을 꿈꾸는 후배들을 위해 자신의 생생한 경험을 소개하고 후배들의 진로에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였으며, 특강을 통해 식품영양학과 선ㆍ후배들 간 유대를 든든히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특강에 참여한 식품영양학과 3학년 이대원 학생은 보건의료 및 바이오 분야로 진출한 선배님의 취업 준비와 직장생활 이야기를 직접 들으면서 자신감이 생겼다.”라면서 진로의 방향을 잡아가는데 큰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식품영양학과는 재학생들의 진로 탐색 및 취업 준비를 위해 3년째 여러 분야별 졸업생을 초청하여 선배님 뭐하세요?’를 개최하고 있다. 1탄은 김다영 동문(CJ프레시웨이, 원주세브란스병원 영양사), 김수림 동문(오뚜기 홍보영양사), 이호인 동문(삼성웰스토리 영양사), 김학수 동문(서울F&B 품질관리직)이 참여했으며 2탄은 원지영 동문(원주보건소 보건직공무원), 이경민 동문(원주고등학교 영양교사)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 바 있다.

 

상지대학교 식품영양학과는 매년 위생사 면허시험, 영양사 면허시험에서 다수의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으며, 중등교사 임용시험 합격을 통해 영양교사 임용자도 꾸준히 증가하는 등 탁원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또한, 식품영양학과 교수들은 학생들을 위해 전공 관련 공모전과 학회 발표 참여 및 산업체 견학, 특강, 현장실습 등을 진행하면서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한 재학생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