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경찰법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인사말

Department of Police & Law

안녕하세요? 상지대학교 경찰법학과입니다.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상지대학교 경찰법학과장 도규엽 교수입니다.

1960년 상지대학교 개교와 함께 개설되어 지난 50여 년간 법조인, 각종 공무원, 기업체 임직원 등 수많은 인재를 배출해 온 법학과는 2020년 경찰법학과로 새로이 태어났습니다.

저희 학과는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는 다양한 전문인력양성을 목표로, [경찰·검찰 공무원 트랙], [일반공무원 트랙], [진학 및 기업·법무 트랙]의 세 가지 트랙제를 통하여 학생들이 자신의 선택에 따라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향후 저희 학과 졸업생 상당수가 경찰 혹은 각종 법무 관련 전문인력으로 진출하게 될 것입니다. 경찰공무원, 검찰직·법원직·교정직·보호관찰직·일반행정직 공무원, 국가정보원 공무원, 과학수사전문인력 등으로의 진출, 혹은 법무사, 감정평가사, 행정사, 공인중개사 등의 자격증 취득이나 공기업 및 사기업 취업, 또는 법학전문대학원 및 일반대학원에 진학하는 등 여러 진로에 대한 가능성이 열려 있습니다.

한편 매 학기 진행되는 다양한 견학 프로그램은 여러분이 꿈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거나 혹은 꿈을 이루고자 하는 의욕을 고취시켜줄 것입니다. 법원, 검찰청, 경찰청, 경찰인재개발원, 경찰수사연수원, 중앙경찰학교, 국립과학수사연구원, 교도소, 국가정보원 등 다양한 기관을 견학하게 됩니다. 그리고 저희 학과 고유의 연례 행사인 학술제에서 형사모의재판을 준비하고 공연하는 것은 여러분이 한층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또 원주시청 자율방범대 합동순찰 및 강원도 자치경찰위원회 서포터즈 활동을 함으로써 지역사회의 안전에 기여하는 보람을 느끼고 관련 직업으로의 진출에 대한 동기가 부여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저희 학과는 각 전공 분야별 경찰공무원시험 등 각종 시험출제위원 및 선발심사위원급 교수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모든 교수진이 각자의 담당과목에 있어 탁월한 실력과 감각으로 여러분의 꿈을 이루는 데 든든한 도우미가 되리라 확신합니다.

경찰 혹은 각종 법무 관련 전문인력이 되겠다는 꿈을 가진 여러분, 저희 상지대학교 경찰법학과로 오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힘찬 도약에 학과 모든 구성원들이 정성을 다해 함께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학과장 도규엽 배상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