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컴퓨터공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소개

컴퓨터공학과 Department of Computer Engineering

맑은대학, 푸른 교육으로 이어갑니다. 세상을 프로그래밍 합니다.

학과소개

컴퓨터공학과는 고도로 발전해 나가는 지식 정보화 사회의 특성에 맞는 최신 교육과정을 마련하여 수준높은 교육을 지향하고, 전문성을 살리기 위한 실험, 실습위주의 교육을 강화하여 이론 뿐 아니라 사회전반에서 실제로 필요로 하는 컴퓨터 분야의 심도 있는 실용교육에 역점을 두고 있습니다.
1989년 자연과학대학 전산학과로 출발한 컴퓨터공학과는 2001년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여 컴퓨터 교육을 강화하여 계속적인 발전을 거듭해왔습니다.
현재 전임교수 6명, 재학생 180명이고 매년 신입생 45명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IT관련 산업 및 학문분야에서 요구되는 창조적이고 능동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심도있고 수준 높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교육이념
  • 01 지식 정보화 사회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인재양성
  • 02 연구 및 개발 중심의 자기주도형의 수준 높은 교육을 지향
  • 03 정보통신 및 컴퓨터 공학 관련 산업 및 학문 분야에 기여하는 인격을 갖춘 기술인 양성
  • 04 실험, 실습위주의 프로젝트 교육 강화
학과장점
1. 졸업 후 보다 능력있는 인재양성

팀 프로젝트의 수행으로 협동과 분담, 발표의 경험을 쌓아, 졸업 후 관련 산업 분야에서 곧바로 적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합니다.

2. 교직 과정 실시

교직과정을 설치하여 졸업 후 정보, 컴퓨터 분야의 교사로 나갈수 있도록 양성합니다.

3. 선구적이고 창의적인 인재 양성

정보화 시대에 공학적 해결방안이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폭넓게 이해하며, 직업적 도덕적 책임 의식을 갖는 공학인의 역할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합니다.

4. 국가정보산업 발전에 기여

IT학부에 관련된 자료를 이해하고 분석할 수 있는 능력 및 실험을 계획하고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 국가 및 업체의 연구소, 대학 및 산업체의 각 분야에 진출하며 국가정보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도록 양성합니다.

5. 최고 수준의 장비와 실습실

정부와 학교로부터 지원을 받아 최신 사양의 각종 컴퓨터 및 전자실험 장비, 최고급 소프트웨어 등을 도입함으로써 컴퓨터 및 정보통신공학 분야의 실무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