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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학년도 2학기
2023학년도 1학기
2022학년도 2학기
2022학년도 1학기
2021학년도 2학기
2021학년도 1학기
2020학년도 2학기
2020학년도 1학기
2019학년도 2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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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chedule
학사
체육대회
2024.05.21 ~ 2024.05.23
학사
1학기 강의 최종평가
2024.06.03 ~ 2024.06.28
학사
2학기 재입학 원서 접수
2024.06.07 ~ 2024.06.21
학사
1학기 보강 기간
2024.06.10 ~ 2024.0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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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ice
일반
학사
장학
등록
03
2024.05
[교수학습개발센터] 2024학년도 갓생살기 프로젝트 1기 모집 안내
- 프로그램 내용 : 기초학습역량증진 프로그램으로 메가스터디 온라인 강의 제공 - 모집 인원 : 전체 재학생 중 400명 (선착순) - 신청 과목 : 인당 최대 2과목 (간호학과의 경우 기본 2과목에 국가고시 2과목 추가 제공) ※ 과목명 : 국어, 수학, 영어, 물리, 화학, 생명과학, 경영, 경제, 파이썬 - 신청 기간 : ~5월 16일 (목) - 신청 링크 : https://forms.gle/Jgw6aq9U6ZVAyf5c6 - 참여 혜택 1) 사전 진단 및 사후 평가 실시자 중 강의 수강률 및 성적 향상도를 고려하여 상위 20%(80명)에게 장학금 각 10만원 제공 2) 각 단계별 조건 충족 시 추첨을 통한 기프티콘 증정 ※ 문의사항은 상지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카카오채널(sangjictl) 또는 033)738-7855로 연락바랍니다.
30번 시내버스 운행 시간 변동 안내
병역면탈 조장정보 유통 예방 안내문
병역면탈 조장정보 유통 예방 안내문 병무청에서는 사이버 상의 병역면탈 조장정보 게시·유통 예방을 통해 공정한 병역이행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병역면탈 조장정보란 ‘병역의무 기피·감면 목적으로 도망가거나 행방을 감춘 경우 또는 신체를 손상하거나 속임수를 쓴 행위, 대리 신체검사 등에 관한 1) 구체적인 실행 방법이 포함된 정보 2) 1)에 해당하는 정보를 전달하거나 전달받기 위한 연락수단 및 연락방법이 포함된 정보’입니다. ’24. 5. 1.부터는 병역법 제87조의2(병역의무 기피·감면 등 관련 정보의 게시·유통금지 위반)에 따라 이러한 내용이 포함된 정보를 사이버 공간에서 게시·유통하는 경우,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국제교육원] 2024학년도 1학기 단기연수(글로벌 비전 트립) 연수생 모집
2024학년도 1학기 단기연수(글로벌 비전 트립) 연수생 모집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 영어권 단기연수 프로그램 가. 연수 국가 : 미국 괌 나. 연수 언어 : 영어 다. 연수기간 : 2024.07. ~ 2024.08. (4주 예정) 라. 모집 인원 : 15명 ◆ 중어권 단기연수 프로그램 가. 연수 국가 : 중국 북경 나. 연수 언어 : 중국어 다. 연수 기간 : 2024.07.01.(월) ~ 2024.07.26.(금) (4주) 라. 모집 인원 : 15명 ◆ 모집 기간 : 2024.05.02.(목) ~ 2024.05.16.(목) 18:00까지 ◆ 지원자격 : [첨부파일 확인] 가. 해외연수는 재학 중 장기 1회, 단기 1회에 한하여 선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 나. 2학기 이상 등록한 재학생(1학년 2학기 재학 중인 학생부터 지원 가능) 다. 졸업예정자일 경우 지원 가능. 단, 어학연수 학점이 본교의 졸업이수학점에 포함되지 않음 라. 직전 학기 취득학점이 15학점 이상인 학생 (4학년의 경우 12학점 이상) 마. 직전 학기 성적이 2.5점 이상인 학생 바.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학생 사. 연수 기간 중 개인사정에 의해 중도 포기하지 않을 학생 ◆ 제출서류 : [첨부파일] 및 국제교류처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 신청방법 : 학생역량강화통합관리시스템 신청, 서류 원본 제출 필수 - 영서관 302호 국제교류처 국제교육원(기한 내 도착분에 한함) ◆ 기타사항 : 가.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음 나. 지원 전 공고문을 반드시 숙지할 것 다. 합격자 발표는 학생 개별 연락으로만 진행 (5월 말 예정) ◆ 문의 : 033-730-0914 / oosmay@sangji.ac.kr ※ 지원기간 동안 전화 연결이 어려울 수 있으니 가급적 이메일 문의를 우선적으로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2024실무형 골프캐디 인력양성 사업 교육생 모집
[교수학습개발센터] 2024학년도 1학기 상지 베스트메이트 선발 결과 안내
안녕하세요. 교수학습개발센터입니다. 2024학년도 1학기 상지 베스트메이트 프로그램 선발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오늘 중으로 사이버 캠퍼스 내에 상지 베스트메이트 프로그램이 등록될 예정이오니, 오리엔테이션 시청 후 프로그램을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문의사항은 교수학습개발센터 카카오채널(sangjictl) 또는 033)738-7855로 연락 바랍니다.
일반공지 전체 더보기
03
2024.05
2024학년도 하계 계절학기 시행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전과 시행 공고
2024학년도 2학기 전과 시행 공고 학칙 제20조(전과), 학칙시행세칙 제63조(전과) 및 전과시행지침에 의거하여 2024학년도 2학기 전과 신청기간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희망하는 학생은 신청 기간 내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전과시행지침 : 붙임자료 참조 2. 일정 가. 접수기간 : 2024. 05. 23(목) ~ 2024. 06. 07(금) 나. 접 수 처 : 교무연구처 학사지원팀(본관 1층) 다. 허가자 발표 : 2024. 07. 19(금)예정【학적정보(기본정보)에서 확인】 3. 대상자 가. 입학 후 2개 학기 이상, 총 이수 학기가 6학기 이내인 학생(자유전공학부 제외) 나. 휴학생은 복학 예정 학기에 신청 가능 4. 대상 학과 가. 미래인재대학, 경상대학, 생명환경대학, 공과대학, 보건의료대학, 예술체육대학, 미래라이 프대학(미래라이프대학 내 소속학과로만 전과 가능) 나. 전과 불허 학과 한의예(학)과, 유아교육학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임상병리학과, 작업치료학과 5. 제출서류 및 신청절차 가. 전과원서 및 서약서 : 학교홈페이지 → 학생지원(학교명및로고상단) → 학적 → 양식자료실 나. 성적증명서 및 학적부사본 각 1부(본관 1층 자동증명발급기 이용) 다. 본인 및 보호자 도장 라. 관련서류(전과원서, 서약서) 작성 및 도장(본인, 보호자) 날인 → 성적증명서, 학적부사본 첨부(본관 1층 자동증명발급기 이용) → 전출(현재 소속) 학과의 학과장, 학장 동의 확인 → 전입(전과하고자 하는 학과) 학과의 학과장, 학장동의 확인 → 학사지원팀 제출 6. 유의사항 가. 전과가 허가된 자는 당해 학기 장학금을 지급하지 않는다(학생지원팀 033-738-7527) 나. 복수전공자가 복수전공(학과)으로 전과할 수 없다 * 문의사항 : 033-730-0707 학사지원팀 2024. 05. 03. 교 무 연 구 처 장
2024학년도 1학기 중간시험 공고
홈페이지 서비스 일시 중지 안내(04월 20일)
교내 네트워크 작업으로 인하여 다음과 같이 홈페이지 서비스가 일시 중지되게 됨을 알려드립니다. 1. 작업 일시: 2024년 04월 20일(토요일) 10:00 ~ 14:00(4시간) 2. 작업 내용: 네트워크 장비 점검 작업 3. 서비스 중지 내용: - 교내 홈페이지 접속 간헐적 끊김 발생(대학홈페이지, 전자결재, U-ERP, 웹메일, 학적정보시스템 등) - 교내 유.무선 인터넷 접속은 정상으로 사용 가능 4. 문의 사항: 위와 관련하여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연락 바랍니다. (전산정보팀 연락처: 033-730-0393) 학 술 정 보 원 장
학칙 개정안(2025학년도 모집단위별 입학정원) 사전 공고
고등교육법시행령 제4조 제3항 및 상지대학교 학칙 제83조 제1항에 의거 다음과 같이 상지대학교 학칙 개정안을 공고하오니, 의견이 있는 경우 공고기간 내에 의견을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 입안부서 : 기획처 ○ 공고기간 : 2024. 4. 4.(목) ~ 2024. 4. 11.(목) 10시까지 ○ 의견제출 - 붙임의 의견서 양식 작성 후 전자문서, 이메일 또는 방문 제출 - 담당자 : 기획예산팀 담당자(sungyull@sangji.ac.kr, 0144) ※ 제출문 제목 : 학칙 개정안(2025학년도 모집단위별 입학정원) 의견 제출 붙 임 : 1. 학칙 개정안(2025학년도 모집단위별 입학정원) 1부 2. 의견서 양식 1부. 끝. 2024. 4. 4. 상 지 대 학 교 총 장
2024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프로그램[학과(부) 추천 기업체(기관)] 사전조사 협조 요청
2024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프로그램[학과(부) 추천 기업체(기관)] 사전조사 협조 요청 1. 관련 : 가. 교육부 고시 제2022-1호(2022.01.01.)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 나. 상지대학교 현장실습에 관한 규정(2022.03.28.) 다. 현장실습지원센터-175(2024.04.03.)호 “2023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시행계획(안) 보고” 2. 위와 관련하여 재학생들의 현장실무경험을 배양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2024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진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각 학과(부) 추천을 통한 현장실습(인턴십) 실시 기업체(기관)의 사전 조사를 협조 요청 드립니다. 가. 참가자 선발기준(전공 9개 교과목, 교양 4개 교과목 / 국내 11개, 해외 2개) 프로그램명(교과목명) 선발기준 학점 이수 선발 예정인원 문화콘텐츠학과인턴십Ⅰ 3학년 이상 (전학기 평점평균 2.5 이상) 3 전공 선택 15명 문화콘텐츠학과인턴십Ⅱ 6 호텔·컨벤션인턴십Ⅰ 5학기 이상 수료자 3 호텔·컨벤션인턴십Ⅱ 6 관광경영단기현장실습 7학기 이상 수료자 (직전학기 평점평균 3.0 이상) 3 미디어영상광고학과인턴십Ⅰ 상지대학교 재학생 중 3학기 이상 등록한 학생 3 미디어영상광고학과인턴십Ⅱ 6 동물생명공학현장실습 3학년 이상 3 창의적설계를위한현장실습 5학기 이상 수료자 (전학기 평점평균 3.0 이상) 3 (국내) 인턴십프로그램Ⅰ 상지대학교 재학생 중 3학기 이상 등록한 학생 3 교양 선택 20명 (국내) 인턴십프로그램Ⅱ 6 해외 인턴십프로그램Ⅰ 상지대학교 재학생 중 4학기 이상 등록한 학생 3 해외 인턴십프로그램Ⅱ 6 합 계 35명 ※ 현장실습지원센터-210(2020.10.28.)에 근거하여, 학과별 현장실습 참가자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선발기준에 대한 협의가 필요한 경우 현장실습지원센터로 연락 바람 나. 참여가능 기업체(기관) 선정기준 교육부 고시 제2022-1호 대학생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 제8조(실습기관)및 학생현장실습에 관한 규정 제11조(현장 실습기관)을 충족하는 기업체 또는 기관_별첨 규정 참조 다. 현장실습 운영기간 : 2024.06.24. ~ 2024.08.23.(하계 방학기간 중 4주 또는 8주) 라. 제출기한 : 2024년 04월 29일(화)까지_전자문서로 제출 마. 제출자료 : 별첨서식 참조 1) 기업체(기관) 참여신청서 1부 2) 기업체(기관) 운영계획서 1부 (직무관련 교육시간 운영 계획, 실습지원비 지급 계획, 산재보험 가입 계획 등 포함) 3) 사전 서면점검서 1부 4) 학과(부) 추천 기업체(기관) 현황 1부. 바. 현장실습유형 : 총 13개 프로그램(전공 9개, 교양 4개 / 국내 11개, 해외 2개) 주 관 프로그램명(교과목명) 학점 이수 인원 실습기간 문화콘텐츠학과 문화콘텐츠학과인턴십Ⅰ 3 전공 선택 15명 2024.06.24. ~ 08.23. (하계 방학기간 중) 3학점 : 4주(160시간 이상) (출근일 : 20일 이상) 6학점 : 8주(320시간 이상) (출근일 : 40일 이상) 인정기준 : 기관평가 결과보고 B등급(우수) 이상 문화콘텐츠학과인턴십Ⅱ 6 호텔컨벤션학과 호텔·컨벤션인턴십Ⅰ 3 호텔·컨벤션인턴십Ⅱ 6 미디어영상 광고학과 미디어영상광고학과인턴십Ⅰ 3 미디어영상광고학과인턴십Ⅱ 6 관광경영학과 관광경영단기현장실습 3 동물생명공학과 동물생명공학현장실습 3 식품영양학과 창의적설계를위한현장실습 3 현장실습 지원센터 (국내) 인턴십프로그램Ⅰ 3 교양 선택 20명 (국내) 인턴십프로그램Ⅱ 6 해외 인턴십프로그램Ⅰ 3 해외 인턴십프로그램Ⅱ 6 합 계 35명 사. 2024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주요 진행 진행일시 실습기간 비 고 2024.04.01. ·2023학년도 하계 현장실습프로그램 시행계획 보고 24.04.03.~04.29. ·학과 : 현장실습업체 사전조사(참여신청) 및 현황제출 ·센터 : 현장실습 참여신청서 접수 ·참여신청서,운영계획서, 사전 서면점검서 제출 24.04.29.~05.20. ·학과 : 현장실습생 모집 및 홍보 ·센터 : 현장실습생 모집 및 홍보(학사공지 병행) ·홈페이지 학사공지 ·학생역량강화통합시스템 24.05.20.~05.27. ·학과 : 현장실습생 배정 및 현황 제출 ·센터 : 실습생 선발(학과추천 및 직접지원 학생) ·계절학기 특이강좌 교과목 개설 ·참여자 현황보고 ·학사·인트라넷 공지(학점신청서, 사전직무교육, 결과보고서 등) 24.05.27.~06.11. ·실습 참여기관별 실습생 배정현황 송부 ·현장실습 참여학생 상해(재해)보험 가입 ·사전직무교육(OT) 시행 ·학점인정신청서 접수 및 수강신청 ·이메일, 지원서, 자기소개서 등 스캔 후 실습생 배정 업체 송부 24.06.11.~06.21. ·대학-학생-기관 3자간 현장실습 운영협약 체결 * 실습기관 실습지원비 지급 및 산재보험 가입 여부 확인 필수 ·현장실습기관 지도방문 접수(학과 및 센터) ·실습시작 전 사전면담 시행(기관↔학생) ·학과 및 센터 지도방문 일자, 장소, 담당 등 수요조사 24.06.24. ~ 24.08.23. ·2024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및 지도방문 시행 ·실습기관은 실습 이후 산재보험을 즉시 가입하여 1주일 내로 회신 ·운영기간 중 중간점검 시행(학생대상용 ‘운영 중간점검서’ 회신) 24.08.23.~08.28. ·하계 현장실습 결과보고서 제출(기관 및 학생) ·학점인정 신청자 종합평가결과 이수 처리(B등급 이상) ·지도방문결과보고서 취합 및 지도방문비 지급 24.08.28.~09.20. ·현장실습 참여 수료학생 취업장려장학금 지급 24.09.23.~10.18. ·2024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결과보고 - 현장실습운영위원회 개최 아. 2024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진행시 유의사항 1) 2021년 9월 개정 고시된 교육부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 적용 시행 주요 골자 내 용 실습내실화 (교육편성) 제5조(교육시간 배정 및 운영) 신설 : 실습기간내 교육시간 배정 필수 (전체 이수시간의 10~25%) 산재보험 가입 의무화 제18조(학생보호) 대학교 상해보험 가입 실습기관 산재보험 가입 의무화 현장실습비 지급 의무화 제22조(실습지원비) 현재 실습지원비 기관·학생·학교 협의하에 책정·운영하였으나, 개정 후 시간급 2024년 최저임금(9,860원)의 75%(7,395원)이상 지급 의무화 예) 교육시간을 어떻게 배정하느냐에 따라 임금액 결정(10~25%) 3학점 4주 160시간 과정 참여시(교육시간 10%배정) 최저임금 계산 2024년:9,860원×209시간(유급휴일 포함)×0.9(교육시간 이수비율)=1,854,666원 3학점 4주 160시간 과정 참여시(교육시간 25%배정) 최저임금 계산 2024년:9,860원×209시간(유급휴일 포함)×0.75(교육시간 이수비율)=1,545,555원 2) 현장실습기관에서는 위 1)에 의 본교에서 지급하는 취업장려장학금을 제외한 실습지원비를 위항의 규정에 의거 지급하여야 하며, 실습학생을 대상으로 직무관련 교육시간 배정 시행과 산재보험 가입을 의무화 하여야 함 3) 현장실습 실시기관은 참여신청서, 운영계획서, 사전 서면점검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학생 선발 배정 이후 학교-학생-기관 3자간 현장실습운영협약을 체결하고 운영계획서에 의거 현장실습을 운영하여야 함 4) 각 학과(부)에서는 2024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 교육부 규정개정 시행에 따라 적용 규정이 개정 시행된 점을 인지하시어 산업체(기관) 추천 업무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라며, 5) 첨부한 기관용 2024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안내를 참고하시어 기업체(기관)에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별 첨 : 1. 2024학년도 하계 현장실습 프로그램 안내(학과 및 기관용) 1부. 2. 교육부 고시 ‘대학생 현장실습학기제 운영규정’ 1부. 3. 현장실습 참여 희망산업체(기관) 참여신청서, 운영계획서, 사전서면점검서, 직무교육 시행 결과보고서, 표준협약서 양식 1부. 4. 학과(부) 추천 기업체(기관) 사전조사 양식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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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2024.05
[멘토링장학]2024학년도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장학금 멘토 모집 안내(추가모집)
024학년도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장학금 멘토 모집 안내 대학생 멘토가 다문화·탈북학생 유아 및 청소년 멘티들을 대상으로 학교생활 적응 및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기초학습, 진로상담 및 문화교류 활동 등의 나눔을 실천하고 재단은 대학생에게 등록금 및 생활비 부담을 경감 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는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사업에 참여할 대학생 멘토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사업명 : 2024학년도 한국장학재단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사업 2. 신청 기간: 2024.005.03.~2024.05.10.(금) 15:00까지 3. 신청 방법 ① 한국장학재단 온라인 신청(자기소개서, 지도교수 추천서 업로드) - 재단 홈페이지( http://www.kosaf.go.kr) 로그인 > 장학금 > 장학금신청 > 신청서작성 > 다문화·탈북학생멘토링장학금에서 신청 ② 학생지원팀 신청서, 지도교수 추천서, 자기소개서 원본 제출(본관 1층) 4. 모집요건 -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의지가 있는 학생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사업 참여를 신청한 자(온라인) - 자기소개서, 지도교수 추천서를 제출한 자(온라인) - 한국장학재단의 ‘국가근로장학사업’, ‘대학생청소년교육지원사업’ 사업에 미참여 중인 학생(중복참여 불가) ※ 기본 요건을 모두 충족한 자에 한해 선발 <선발 제외 대상> - 졸업 유예자, 초과학기 등록자 5. 선발 인원: 4명 (기관: 강원남북하나센터 강원도 원주시 예술관길31, 명륜종합사회복지관 2층) 6. 선발기준: 학년, 성적, 면접 별 배점에 의하여 점수가 높은 순으로 선발 점수 학년 성적 (지도)교수 추천 10 2 ~ 1 95점 이상 추천서 제출 9 94 ~ 93 8 4 ~ 3 (5~6포함) 92 ~ 91 7 90 ~ 89 6 88 ~ 87 5 86 ~ 85 4 84 ~ 82 3 81 ~ 79 2 78 ~ 75 1 74 ~ 70 ※ 동점자 발생 시, 기 사업 참여자 → 성적 → 학년이 낮은 순으로 선발 - (지도)교수 추천서 미제출 시 (지도)교수 추천 점수를 0점으로 함 -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의 경우 성적점수를 평균 배점인 6점으로 함 7. 활동 내용: 초‧중‧고 다문화·탈북학생을 대상으로 교과목·놀이·예체능 학습 지도, 진로·고민 상담, 자기 주도 학습법, 학습 동기부여 등 멘토링 활동 실시 단, 활동 기관 업무 보조 및 단순 노무(설거지, 청소 등) 등의 활동은 불가. 8. 활동기간 및 활동 시간 - 2024.05.16.(수) ~ 2025.02.28.(금) ※ 활동기간은 대학 내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1일 최대 주당 최대 학기당 최대 연간 최소 학기 중 방학 중 8시간 20시간 40시간 520시간 10시간 - 학기당 최대 시간은 대학에서 정함 9. 장학금 지급 - 장학 금액: 도시 14,000원 * 장학금 외의 별도의 교재비, 특별활동비 등은 지원되지 않음 - (대학) 활동 기관에서 승인한 출근부를 근거로 매월 장학금 지급 10. 문의 - 한국장학재단 1599-2290 - 학생지원팀 033-738-7530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교외장학] 2024년 상반기 신안군장학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
2024년 상반기 신안군장학재단 장학생 선발 안내 ․ 신청자격 - 부 또는 모(친권자)와 학생 본인이 공고일 현재 신안군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 되어 있는 초‧중‧고등학생. - 부 또는 모(친권자)가 공고일 현재 신안군에 6개월 이상 주민등록 되어 있고, 학생 본인이 공고일 현재 신안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대학생. -「초중등교육법」제2조에 따른 신안군 소재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고등교육법」제2조에 따른 국내대학 재학생 ※ 초‧중‧고등학생의 경우 신안군 소재 학교의 재학생(단, 만학도장학생은 제외) ․ 지원 제외 - 국가장학금(한국장학재단), 정부, 지자체, 대학, 민간장학재단 등에서 동일 학기에 지원받은 장학금 총액이 등록금을 초과하거나 장학금과 등록금과의 차액이 20만원 미만인 대학생 - 매학기 등록금 총액이 50만원 이하인 대학생 - 평생교육법에 의한 사이버대학(원격대학), 사내대학 - 학생 본인이 직장인인 경우 제외 ※ 장학금 지원은 연 1회로 제한(상·하반기 중 1회 선발)하며, 이중 ‧ 허위 수혜자는 적발 시 장학금 회수 및 3년간 지원 제외 * 1가구당 장학금 신청 학생 수 제한 없이 신청 요건이 되는 모든 학생을 신청 할 수 있음 ․ 지원 세부내역 : 초 300천원, 중 500천원, 고 700천원, 대(성적우수 3,000천원, 교육복지 1,500천원)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교외장학] 2024년도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상반기(2차) 장학생 선발 안내
2024년도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상반기(2차) 장학생 선발 안내 ※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국가장학] 2024학년도 국가우수장학(인문100년ㆍ예술체육비전) 신규 장학생 신청 안내
■ 선발대상 ㅇ 인문100년 장학금: 인문사회계열 학과(부)에 재학 중인 1학년 신입생(전공탐색유형(4년 지원)) 또는 3학년(전공확립유형(2년 지원)) ㅇ 예술체육비전 장학금: 예술 및 체육계열 학과(부)에 재학 중인 1학년 신입생(전공탐색유형(4년 지원)) 또는 3학년(전공확립유형(2년 지원)) 장학명 유형 대상 학년 Ⅰ유형 배정인원 Ⅱ유형 배정인원 배정 합계 인문100년 전공탐색 1 1명 2명 3명 전공확립 3 2명 3명 5명 예술체육비전 전공탐색 1 1명 1명 2명 전공확립 3 1명 2명 3명 합계 5명 8명 13명 ■ 지원내용 구분 Ⅰ유형 (전공탐색 및 전공확립) Ⅱ유형 (전공탐색 및 전공확립) 공통지원 등록금 전액(수업료) 생활비 250만 원 등록금 전액(수업료) 기초생활수급자 추가지원 생활비 250만 원 생활비 250만 원 ■ 선발기준 ㅇ 전공탐색유형(1학년, 4년 지원) 구분 학업성적(40%) 소득수준 및 학생역량(60%) 환산 점수 배점(40점) 실적내용 배점(60점) 평가 기준 100점 ~98점 40 소득구간 10 97점∼95점 38 대회ㆍ공모전 수상 30 94점∼92점 36 국제대회 30 91점∼90점 34 국내 대회 전국 25 89점~ 85점 32 시ㆍ도 20 84점 ~ 80점 30 자격증 (지원 계열 또는 학과 관련 자격증) 20 ※ 소득구간 확인 불가자는 10구간으로 간주하여 최하점 부여 ※ 환산 점수: 입학성적 총점 X 10% 적용(수시의 경우 가산점을 제외한 총점) ㅇ 전공확립유형(3학년, 2년 지원) 구분 학업성적(60%) 소득수준 및 학생역량(40%) 백분위 점수 배점(60점) 실적내용 배점(40점) 평가 기준 100점 60 소득구간 10 99점 58 98점 56 97점 54 대회ㆍ공모전 수상 20 96점 52 95점 50 94점 48 국제대회 20 93점 46 국내 대회 전국 15 92점 44 시ㆍ도 10 91점 42 자격증 (지원 계열 또는 학과 관련 자격증) 10 90점 40 ※ 소득구간 확인 불가자는 10구간으로 간주하여 최하점 부여 ※ 기본자격요건(성적 및 이수학점 기준) 충족: 직전학기까지의 총 평균성적이 백분위 90점 이상 또는 평점 3.6이상/4.5만점, 취득 이수학점이 졸업이수학점의 40% 이상 ■ 기타사항 ㅇ 소득구간별 세부기준 0~1구간 2구간 3구간 4구간 5구간 6구간 7구간 8구간 9구간 10구간 10 9 8 7 6 5 4 3 2 1 ㅇ 대회ㆍ공모전 세부기준: 1회 이상 배점별 만점 ㅇ 자격증 세부기준: 자격증 1개 이상 만점 ㅇ 학생역량 실적 중 교내대회는 –5 차감 적용 ㅇ 동점자 처리기준: 연소자 ㅇ 선발제외자: 국가우수장학 기수혜자, 한국장학재단에서 운영 중인 타 장학금*, 휴학, 유급, 유예, 이연등록자 및 계약학과, 교육지원대상자 * 대통령과학장학금, 국가우수장학, 전문기술인재장학금, 희망사다리Ⅰ~Ⅱ유형 ■ 신청기간 및 제출서류 ㅇ 신청기간: 2024. 5. 16.(목) 15시까지 / 본관 1층 학생지원팀 사무실 방문 제출 ※ 우편, 팩스, 이메일 접수 불가 ㅇ 제출서류: ① 신청서 1부 ② 재학증명서 1부 ③ 성적증명서 1부 ④ 학생역량(대회ㆍ공모전 수상, 자격증 등) 증빙서류 1부 ■ 문의: 학생지원팀 ☎ 033-730-0138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교외장학] 2024학년도 1학기 IBK 중소기업은행 장학생 선발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IBK 중소기업은행 장학생 선발 안내 가. 사업명 : IBK 중소기업은행 장학사업 나. 선발인원 : 2명 다. 지원 자격 : 성적우수자 라. 학생 신청 기간: 2023.04.19.(목) 15:00까지 본관 1층 학생지원팀 서류 제출 마. 지원 금액 : 100만원(생활비) 바. 선발기준 및 우선순위 □ 선발기준 - 재학생 중 직전 학기 12학점 이상 이수자 중 성적우수자 ※ 선발 제한: 전년도 IBK 중소기업은행 장학금 수혜자, 국가근로장학생(대학생청소년교육지원 장학생,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포함), 유급자, 유예자, 계약학과 제외 □ 우선순위 - 1순위: 타 생활비장학금 미수혜자(2024-1학기 기준) - 2순위: 전체 학기 성적(백분율) ※신입생의 경우 입학성적 반영 - 3순위: 저학년 사. 동점자 처리기준 : 연소자 우선 아. 제출서류 :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추천서, 개인정보 동의서, 기부금 영수증, 학생신분증, 학생 명의 IBK기업은행 계좌 사본 각 1부. 문의 : 학생지원팀 033-738-7530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멘토링장학] 2024학년도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장학금 멘토 모집 안내(기한연장)
2024학년도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장학금 멘토 모집 안내 대학생 멘토가 다문화·탈북학생 유아 및 청소년 멘티들을 대상으로 학교생활 적응 및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기초학습, 진로상담 및 문화교류 활동 등의 나눔을 실천하고 재단은 대학생에게 등록금 및 생활비 부담을 경감 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지원하는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사업에 참여할 대학생 멘토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1. 사업명 : 2024학년도 한국장학재단 다문화·탈북학생 멘토링 사업 2. 신청 기간: 2024.04.01.~2024.04.19.(금) 16:00까지 3. 신청 방법 ① 한국장학재단 온라인 신청(자기소개서, 지도교수 추천서 업로드) - 재단 홈페이지( http://www.kosaf.go.kr) 로그인 > 장학금 > 장학금신청 > 신청서작성 > 다문화·탈북학생멘토링장학금에서 신청 ② 학생지원팀 신청서, 지도교수 추천서, 자기소개서 원본 제출(본관 1층) 4. 모집요건 -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의지가 있는 학생 -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사업 참여를 신청한 자(온라인) - 자기소개서, 지도교수 추천서를 제출한 자(온라인) - 한국장학재단의 ‘국가근로장학사업’, ‘대학생청소년교육지원사업’ 사업에 미참여 중인 학생(중복참여 불가) ※ 기본 요건을 모두 충족한 자에 한해 선발 <선발 제외 대상> - 졸업 유예자, 초과학기 등록자 5. 선발 인원: B형(멘토발굴형) 15명내외 - 「유아교육법」제2조및「초‧중등교육법」제2조에 따른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재학 다문화‧탈북학생, 지역다문화교육지원센터, 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여성가족부 소관 가족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운영시설, 남북하나재단, 자원봉사인증관리(VMS), 1365(정부인증포털) 등록시설 ※ 어린이집, 노인복지시설 등은 제외 6. 선발기준: 학년, 성적, 면접 별 배점에 의하여 점수가 높은 순으로 선발 점수 학년 성적 (지도)교수 추천 10 2 ~ 1 95점 이상 추천서 제출 9 94 ~ 93 8 4 ~ 3 (5~6포함) 92 ~ 91 7 90 ~ 89 6 88 ~ 87 5 86 ~ 85 4 84 ~ 82 3 81 ~ 79 2 78 ~ 75 1 74 ~ 70 ※ 동점자 발생 시, 기 사업 참여자 → 성적 → 학년이 낮은 순으로 선발 - (지도)교수 추천서 미제출 시 (지도)교수 추천 점수를 0점으로 함 -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의 경우 성적점수를 평균 배점인 6점으로 함 7. 활동 내용: 초‧중‧고 다문화·탈북학생을 대상으로 1대1 교과목·놀이·예체능 학습 지도, 진로·고민 상담, 자기 주도 학습법, 학습 동기부여 등 멘토링 활동 실시 단, 활동 기관 업무 보조 및 단순 노무(설거지, 청소 등) 등의 활동은 불가. 8. 활동기간 및 활동 시간 - 2024.05.01.(수) ~ 2025.02.28.(금) ※ 활동기간은 대학 내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1일 최대 주당 최대 학기당 최대 연간 최소 학기 중 방학 중 8시간 20시간 40시간 520시간 10시간 - 학기당 최대 시간은 대학에서 정함 9. 장학금 지급 - 장학 금액: 도시 14,000원 / 농촌 18,000원 * 장학금 외의 별도의 교재비, 특별활동비 등은 지원되지 않음 - (대학) 활동 기관에서 승인한 출근부를 근거로 매월 장학금 지급 10. 문의 - 한국장학재단 1599-2290 - 학생지원팀 033-738-7530 학 생 취 업 지 원 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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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4
2024-1학기 분할납부 3차 ~ 4차 등록 안내
2024-1학기 분할납부 3차 ~ 4차 등록 안내 ■ 등록금 분할납부 3차 ~ 4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납 2차까지 납부한 학생 ※ 분납 1~2차를 납부하지 않는 학생은 해당 차수의 고지서를 출력 후 교내 신한은행(창조관 2층)을 방문하여 납부 2. 분할납부 기간 - 3차분 납부일 : 2024.4.11.(목) ∼ 2024.4.15.(월) 3일간 (공휴일 제외) - 4차분 납부일 : 2024.4.22.(월) ∼ 2024.4.24.(수) 3일간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방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모두 가능 (농협은행 및 신한카드 불가능) 4. 유의사항 : 최종 4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자퇴)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신한카드 대학등록금 무이자할부 변경 안내
신한카드 대학등록금 무이자할부 변경 안내 ◆ 신한카드 무이자할부 변경 사항 - 무이자할부 개월수 변경 : (기존) 무이자 할부 : 2~6개월 → (변경) 무이자 할부 : 2~3개월 - 변경시기 : 2024년 4월 1일부터 (거래일자 기준) - 변경사유 : 국내외 금리 상승으로 인한 조달 금리 상승에 따른 카드사 무이자할부 정책 변경 ※ 2024학년도 1학기 등록금 카드납부 기간은 종료되었습니다. (2학기 등록금 카드납부를 이용하는 경우 참고바랍니다.)
2024학년도 1학기 학부생 최종등록(유급자 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2024-1학기 학부생 최종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 재학생 미등록자 최종 등록기간 : 2024. 03. 18(월) ~ 03. 22(금) (09:00 ~ 16:00) - 유급자 등록기간 : 2024. 03. 18(월) ~ 03. 22(금), (고지서는 03월 18일부터 출력가능) ■ 납부은행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 대학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마이포털→학적정보→등록금고지서 인쇄’ 클릭하시면 됩니다. (또는 팝업창 “등록금 고지서 출력”을 이용)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편의(서비스)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유의사항 1. 조기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지점(창조관 2층) 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회계팀 문의)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 → 학적정보시스템 → 등록금고지서 → 문서등록 (문서등록 신청자는 은행방문 불필요)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은행방문 등록자는 문서 등록 신청 불필요)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문서등록 및 은행방문 불필요) 4. 등록금 납부확인은 당일 오후 6시 이후부터 학적정보에서 확인 가능 (홈페이지→로그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납부확인서) ■ 등록금 분할납부 2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납 신청한 학생 2. 2차 납부기간 : 2024. 3. 25.(월) ~ 2024. 3. 27.(수) 3일간 (09:00 ~ 16:00)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방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모두 가능 (농협은행 및 신한카드 불가능) 4. 유의사항 : 최종 4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5. 분할납부 기간 - 3차분 납부일 : 2024.4.11.(목) ∼ 2024.4.15.(월) 3일간 (공휴일 제외) - 4차분 납부일 : 2024.4.22.(월) ∼ 2024.4.24.(수) 3일간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2024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추가등록 및 분할납부 1차 등록 안내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2024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추가등록 및 분할납부 1차 등록 안내 ■ 재학생 추가 등록기간 : 2024. 03. 04.(월) ~ 2024. 03. 08.(금) 09:00~16:00 (고지서는 3월 4일부터 출력 가능) - 유급자 등록기간 : 2024. 03. 18.(월) ~ 03. 22.(금) (고지서는 3월 18일부터 출력 가능) <유급자,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취소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납부기관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03월 04일(월)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 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 →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출력 등록고지서 인쇄클릭‘ 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 033-730-0162∼3)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편의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 무이자 할부 : 2~6개월 - 10개월 슬림할부 : 1~4회차 이용자 부담 / 잔여회차 무이자 적용 - 12개월 슬림할부 : 1~5회차 이용자 부담 / 잔여회차 무이자 적용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1. 조기 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 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지점(창조관 2층) 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문서등록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자동화기기의 등록금납부 메뉴를 통해 “0”원 납부 가능) ■ 등록금 분할납부 1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할납부를 신청한 학생 2. (1차) 납부기간 : 2024. 3. 4.(월) ~ 2024. 3. 8.(금), 5일간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방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4. 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1차분 납부일 : 2024.3.4(월) ∼ 2024.3.8(금) 5일간 - 2차분 납부일 : 2024.3.25(월) ∼ 2024.3.27(수) 3일간 - 3차분 납부일 : 2024.4.11(목) ∼ 2024.4.15(월)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4.4.22(월) ∼ 2024.4.24(수) 3일간 5. 유의사항 가. 분납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함 나. 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 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 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2024학년도 1학기 학부 재학생 등록금 납부 안내
2024학년도 1학기 학부생 등록금 납부안내 ■ 재학생 등록기간 : 2024. 2. 19(월) ~ 2024. 2. 23(금) 09:00~16:00 - 유급자 등록기간 : 2024. 3. 18(월) ~ 3. 22(금) (고지서는 3월 18일부터 출력 가능) <유급자,졸업유예자 등록기간(동일)은 수강취소기간 이후 날짜로 설정됨> ■ 납부기관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1. 고지서는 2월 16일(금)부터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2. 대학 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 →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출력 등록고지서 인쇄클릭‘ 하시면 됩니다.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 033-730-0162∼3)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의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편의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신한카드 무이자 안내 - 무이자 할부 : 2~6개월 - 10개월 슬림할부 : 1~4회차 이용자 부담 / 잔여회차 무이자 적용 - 12개월 슬림할부 : 1~5회차 이용자 부담 / 잔여회차 무이자 적용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대학등록금 납부 서비스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유의사항 1. 조기 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 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지점(창조관 2층) 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2. 복학신청자 중 휴학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고지서→ 문서등록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신한은행 인터넷뱅킹,자동화기기의 등록금납부 메뉴를 통해 “0”원 납부 가능) ■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1. 신청대상 : 등록금 일시 납부가 어려운 재학생 <단, 신․편입 첫학기, 유급, 계약학과 학생은 신청불가> 2. 신청기간 : 2024. 2. 16(금) ~ 02. 23(금) (추가신청 기간 없음) 3. 신청방법 : 홈페이지 로그인→ 마이포털 → 학적정보시스템→ 등록금 분할 납부 신청. 4. 고지서 출력 : 2024. 2. 16(금)부터 분할납부 신청하면 고지서 바로 출력 가능 5. 분할납부 횟수 및 납부일 - 1차분 납부일 : 2024.3.4(월) ∼ 2024.3.8(금) 5일간 - 2차분 납부일 : 2024.3.25(월) ∼ 2024.3.27(수) 3일간 - 3차분 납부일 : 2024.4.11(목) ∼ 2024.4.15(월)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4.4.22(월) ∼ 2024.4.24(수) 3일간 6. 납부은행 : 신한은행 전국지점 7. 유의사항 가. 분납신청 후 미등록 휴학기간 이후에 휴학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등록금을 완납해야 함 나. 최종 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 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 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2023학년도 2학기 학부생 최종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2023-2학기 학부생 최종등록 및 분할납부 2차 등록 안내 ■ 재학생 미등록자 최종 등록기간 : 2023. 09. 18(월) ~ 09. 22(금) (09:00 ~ 16:00) - 유급자 등록기간 : 2022. 09. 18(월) ~ 09. 22(금), (고지서는 09월 18일부터 출력가능) ■ 납부은행 -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신한카드 ■ 등록금고지서 출력 - 대학홈페이지 방문 후 ‘Member Login→마이포털→학적정보→등록금고지서 인쇄’ 클릭하시면 됩니다. (또는 팝업창 “등록금 고지서 출력”을 이용) ☞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는 경우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주십시오. ■ 납부방법 1. 은행방문 : 본인의 고지서를 지참하여 전국 신한은행, 농협 전국지점 창구에서 납부 2. 계좌이체 : 고지서상의 신한은행, 농협 가상계좌(학생별 고유계좌) 확인 후 이체 ☞ 이체방법 : 타행방문이체, 인터넷뱅킹, 폰뱅킹, ATM 등 3. 카드납부 : “신한카드사이트 접속 -> 편의 -> 대학등록금” 에서 카드결제 ■ 유의사항 1. 조기복학생 중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학교내에 있는 신한은행 상지대지점(창조관 2층) 에서만 납부하실 수 있습니다. (회계팀 문의) 2. 복학신청자 중 휴학 당시 등록금을 기 납부한 학생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여 등록사실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장학감면 대상으로 실납부금액이 “0”원인 경우에는 아래의 방법을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문서등록 : 대학 홈페이지 → 학적정보시스템 → 등록금고지서 → 문서등록 2) 은행방문 : 해당 은행 방문 후 고지서에 수납 날인 3) 계좌이체 : 고지서의 가상계좌로 학생경비 이체 시 자동 등록 처리됨 4. 등록금 납부확인은 당일 오후 6시 이후부터 학적정보에서 확인 가능 (홈페이지→로그인→학적정보시스템→등록금납부확인서) ■ 등록금 분할납부 2차 납부 안내 1. 대상자 : 분납 신청한 학생 2. 2차 납부기간 : 2023. 9. 18.(월) ~ 2022. 9. 20.(수) 3일간 3. 납부방법 : 신한은행 방문,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신한은행 계좌이체 모두 가능 (농협에서는 창구수납, 인터넷뱅킹, 계좌이체 모두 불가능, 신한카드 불가능) 4. 유의사항 : 최종 4회차까지 모두 납부하여야 미등록제적 처리되지 않음. 제적으로 등록금 반환 시 일시납부 학생과 동일하게 반환기준 적용. 5. 분할납부 기간 - 3차분 납부일 : 2023.10.10.(화) ∼ 2023.10.12.(목) 3일간 - 4차분 납부일 : 2023.10.23.(월) ∼ 2023.10.25.(수) 3일간 ■ 기타 등록 관련 궁금한 사항은 회계팀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033-730-0162, 0163) 행 정 지 원 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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