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생활관(행복기숙사)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FAQ

게시물 검색
Q [행복기숙사] 자치회는 무엇인가요?
A

개관 이후 기숙사생 스스로 회장, 부회장, 층장으로 이루어진 자치회를 구성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치회는 기숙사생의 권익 및 지원을 위해 행정실과 협의하여 정책 및 규정 등에 대해 서로 소통하는 조직입니다.

Q [행복기숙사] 기숙사 입주용 건강 진단서는 무엇인가요?
A

-> 기숙사에 입주하여 전염성 질환이나 건강 확인을 위해 반드시 제출해야 하는 서류입니다.


필수 항목에는 흉부-X(결핵) 촬영 항목이 검사에 반드시 포함되어야 하며, 건강 진단서 미제출 시 입주를 불허하니 꼭 제출 하시기 바랍니다.



흉부-X(결핵) 내용이 명시된 보건증도 제출 가능하며,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분만 가능합니다. 건강 진단서는 인근 보건소나 병원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Q [행복기숙사] 입주 확정자의 제출서류는 무엇인가요?
A

-> ‘입주 확정자란 입주생 선발에서 합격한 자로서 기숙사비를 납주 완료한 사생으로,


입사 시 다음 공통 제출 서류가 필요합니다.


1) 공통 제출 서류(*미제출 시 입주 불가, 최근 3개월 이내 발급 서류만 인정)


1.입사 신청서 1


2.본인 통장 사본 1(보증금 및 퇴사 시 기숙사비 환불 목적)



3.결핵 확인서 흉부 X-선 촬영 1(보건소 또는 병원에서 발급 가능)

Q [생활관(믿음관, 맑음관)] 택배 수령은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사무실에서 09:00 ~ 21:00 수령가능하며(, 점심시간, 저녁시간 제외), 방호수, 이름 확인하시고 서명 후 수령 하시면 됩니다.(본인 신분증 제시)

Q [생활관(믿음관, 맑음관)] 생활관 주소는 어떻게 되나요?
A

믿음관(남자) : 강원도 원주시 상지대길 83 믿음관 


맑음관(여자) : 강원도 원주시 상지대길 83 맑음관 

Q [생활관(믿음관, 맑음관)]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는 어떻게 하면 되나요?
A

기숙사 생활 중 인터넷 접속이 안되는 경우는 랜선이 불량인지를 먼저 확인한 후 사무실에서 랜선을 수령해서 재설치 하여 사용하시고 다른 원인인 경우에는 사무실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생활관(믿음관, 맑음관)] 기숙사 생활 중 의류세탁은 어떻게 하나요?
A

세탁실에서 설치된 세탁기 및 건조기를 이용하여 세탁이 가능합니다.

Q [생활관(믿음관, 맑음관)] 생활관 시설 점검(정수기, 세탁기, 관생방 소독, 공동시설물)은 언제 하나요?
A

각 업체 마다 한달에 1번씩 점검 및 소독을 실시하며, 공동시설물은 수시로 점검하여 시설을 수리합니다.

Q [생활관(믿음관, 맑음관)] 관생실의 냉방과 난방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A

시설부에서 중앙제어시스템으로 FCU .난방 시설이 설치되어 이루어지고 있으며 에너지 절감을 위하여 단계 별로(주간, 야간) 운영되고 있습니다


냉방은 7월 중순부터 9월 초순까지 난방은 11월 하순부터 4월 초순까지 날씨와 기온 등을 고려하여 운영하며, 전용 코드에 꽂아야 합니다


겨울철 FCU 냉난방기에서 찬바람이 나오거 나 또는 춥거나 더울 경우 사무실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Q [생활관(믿음관, 맑음관)] 관생실이나 공동시설물에 설치된 시설이나 물품을 사용 중 파손된 경우는 어떻게 처리되나요?
A

관생이 사용수칙을 위반하여 사용하거나 고의로 파손시킨 경우에는 변상조치를 하며, 일반적으로 사용하다 파 손된 경우는 사무실에 보고하여 처리해야 합니다.

W3C(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