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POPUP ZONE
POPUP ZONE
닫기

상지대학교

닫기
상지대학교 상상하는대학, 상지 / CATCH YOUR DREAM

18개 학과, 고교생 대상 전공탐색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이주엽  조회수852 등록일2021-07-20


상지대 18개 학과(전공), 강원지역 고등학생 대상

진로 및 전공 탐색 프로그램 운영




강원도교육청 주관 지역대학과 함께 하는 2021 대학연계 진로선택 지원사업

·고등학교 학생에게 관심 분야의 직업 및 전공 탐색의 기회 제공하기 위해 마련

상지대 한의예과 등 18개 학과(전공) 에 강원지역 고등학생 332명 참여

 

상지대학교가 19일부터 한 달간 강원지역 고등학생 332명을 대상으로 진로 및 전공탐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1 대학연계 진로선택 지원 사업은 강원도교육청에서 주관하고 상지대를 포함하여 도내 8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공교육 내 진로교육 강화를 통한 맞춤형 미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진행되는 사업임을 감안하여 상지대 참여 학과 및 전공 교수 및 재학생들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물리치료학과는 <직업탐구·물리치료사 되기 “Know the body”>라는 주제로 평소 건강한 자세 및 신체 움직임을 통한 건강한 몸 만들기 체험을 진행하고,

     식품영양학과 <식품영양 전문가가 되어보자>, 회계학과 <기업분석을 통한 모의 주식투자>, 한의학과는 한약탕전 및 침뜸시술 강의 및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식품영양학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평창 진부고등학교 진서영(2학년) 학생은 평소 관심있었던 식품영양학과에 대해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신청했다상지대 교수님이 준비한 내용이 진로와 진학을 준비하는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상지대는 최근 교육부에서 발표한 <사학혁신 지원사업>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에 연이어 선정되면서 대학 발전에 가속도가 붙고 있다.

 

     한편, 상지대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수시원서접수는 오는 910일부터 14일까지이며, 1,797명의 신입생을 수시에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