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상지대학교 호텔컨벤션경영학과

상상하는 모든 것을 이룰수 있는 대학

학생중심의 민주주의대학 상지대학교

서브비쥬얼 이미지

소개

호텔컨벤션경영학과 Department of Hotel Convention

맑은대학, 푸른 교육으로 이어갑니다.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한 선택

학과소개

호텔ㆍ컨벤션경영학과는 강원도 유일의 호텔ㆍ컨벤션분야의 선두 주자로서, 지역은 물론 국내외 다양한 호텔ㆍ컨벤션 산업 분야의 시대적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산업 성장을 주도할 수 있는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학과설립의 취지입니다. 따라서, 국제화ㆍ세계화 경영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융ㆍ복합적 사고를 기반으로 호텔ㆍ컨벤션 경영에 관한 실용적 학문 탐구를 통하여 해당 분야의 전문경영자로서 자질 강화 및 실무역량을 키우기 위해 창의적이고 실천적 교육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호텔ㆍ컨벤션경영학과국내외 호텔 및 컨벤션 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경영자 배출을 위해 폭넓은 이론 및 실무적 교육 강화, 다양한 지식함양을 위한 복수전공과 부전공제도의 활성화, 그리고 외국어 졸업 인증제도 시행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전공역량 강화에 필요한 전문적이고 내실 있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호텔ㆍ컨벤션경영학과의 교육과정은 전공 전문역량, 글로벌 전문역량 그리고 취·창업 교육역량으로 구분하여, 전공기초이론 및 심화 교과과정을 통한 전문능력 함양과 전공 분야의 실무교육 강화를 통해 취업 및 창업 능력을 고루 갖춘 호텔·컨벤션 산업 분야의 전문인력 배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학과의 전액 지원으로 3학년 전원 해외학술탐방을 시행하므로 호텔 및 컨벤션 산업 분야의 다양한 지식습득 및 견문 확대 기회를 제공하고, 이외에도 국내외적 실무를 겸비한 글로벌리더를 양성하기 위하여 장·단기 해외 연수 프로그램, 국내외 인턴십, 자격증 취득프로그램, 그리고 공모전 및 취업 지원 등 경쟁력 있는 학생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호텔ㆍ컨벤션경영학과의 졸업 후 전망으로는 국가 경계를 뛰어넘는 국제화·세계화 시대로 인해 국내외 사회에서 진출 분야의 범위는 넓고 다양하므로, 매년 높은 취업률과 진학률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진로 및 진출 분야는 호텔, 이벤트 기업, 리조트, 여행사, 외식 산업체, 항공사, 그리고 관광 관련 연구소 등과 같은 관광 관련 산업체는 물론이고, 이외에도 병원, 학교, 그리고 일반기업 등과 같은 일반산업체에서도 뛰어난 자질과 능력을 갖춘 인재로 환영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호텔·컨벤션 경영학과는 최고의 경쟁력과 차별화된 교육을 통해 호텔 및 컨벤션 산업 분야의 유능한 전문 인재를 배출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W3C(HTML)